10/10/2011

일반USIM 잘라서 microUSIM 만들기.. 간단하네



이폰 3GS 일반유심을 아이폰4 마이크로유심에 사용할수있다..
도아: 아이폰 팁 12. 아이폰 3GS 유심을 아이폰 4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
아이폰 3GS와 4를 사용하고 있는데, 바꿔서 써볼까하고 유심칩을 꺼내봤는데 애네 크기가 다르네?...-_-
대리점에 갔더니 유심을 구입하던가, 추천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일반유심을 잘 자르면 마이크로 유심이 된다고 한마디 던져준다.. 몇천원이면 자장면이 한그릇..


땀한땀 가위로 일반유심 자르기..
관련글을 정독한 후..
마이크로유심과 일반유심을 관찰..
마이크로 유심에 3줄의 사용흔적이 보이는데, 일반유심은 4줄이지만 사용 흔적은 마이크로 유심과 같은 3줄이 보이고, 사용흔적 위치가 같게 자르면 된다.
실제 크기를 A4지에 인쇄해서 대놓고 자르는등 여러가지 방법도 있더라는..

면도칼로 자르려다가 잘안박혀서 -_- 가위로 한땀한땀 일반유심을 잘라서 사용흔적 위치가 맞게 마이크로 유심사이즈로 만드는데 성공~
잘라낸 태두리는 형체를 남겨서 마이크로 유심을 일반유심으로 쓸수있는 젠더? 비슷하게 완성한 뒤, 뒷부분에 스카치테잎을 붙여서 마이크로 유심을 붙일수있게 완성~ㅋ

괜히 잘랐다가 못쓰게 되면 어쩌나 조마조마했지만.. 별거 아니었음!



왼쪽부터 젠더,자른 일반유심, 마이크로유심
반유심 판매시 미리 점선으로 마이크로유심커팅해서 판매하면될것 같은데?

같은 기능에 사이즈만 다른 유심카드를 보면서 드는 생각은.. 마이크로유심 판매로 통신사들이 얼마나 많은 공돈을 벌어들였을까..
간단하게 일반유심에 마이크로유심 사이즈로 미리커팅만 넣어주면 추가구입 없이 쉽게 변경해서 사용이 가능할텐데? 이정도 생각은 누구나 할수있는 수준아닌가..

121129 추가 - 지난달에 통신사 대리점에 들렀다가 이런식으로 미리 잘라져 있고 마이크로 유심을 뺏다 켰다 할수있는 유심카드가 나왔다는걸 알았다.
가격이 9천원이던가 11000원이던가.. 일반 유심 5천, 마이크로 8천에 비해서 더 비쌌던것 같은데, 유심카드에 커팅하나 넣었을 뿐인데 왜 가격이 비싼지 이해가 안간다.
그리고 일반 유심이랑 마이크로 유심의 가격차이도 이해가 안간다 안에 금속칩이 같은데 더 작은 마이크로 유심이 왜 비싼걸까..?
결론은 비싼 돈주고 이걸 사느니 그냥 일반 유심사서 잘라 쓰고 자장면 한그릇 사먹는게 나을듯..

통 3개월전에는 유심이동불가?
고 고객센터에서 그러던데 이유는 잘 모르겠음.. 약정이 깨질수도 있다던가..
아무튼 찝찝해서 3개월 지나고나서 유심이동했는데 자세한건 고객센터에 문의해보는게 좋아보임..

쓴 후 한달 후.. 주의사항!
유심 이동시에는 전원을 끈 후 제거하고, 삽입 후 전원을 켜는게 안전한듯.(상관없는듯)
유심 삽입 후 전원을 켜면 안테나는 뜨지만 3G데이터(셀룰러 데이터)를 이용한 인증과정이 있는것 같고 1~2분 후부터 통화가능 상태가 되는듯.

유심을 대충잘라서인지 자주 뺏다껴서 그런지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유심불량 증상으로 아이폰3GS에서 부팅후 2~3분후 리부팅되는 현상이 발생.. 유심을 잘라서 그런것 같지는 않은데..
추측되는 원인으로는 너무 자주 이동해서 유심 금속부분이 닳아서?.. 유심 제거,삽입시 전원을 끄지 않은 상태로 해서? 정도인데..
유심 새로구입 후 이상증세 사라짐..

추가. 이라고 썼으나.. 유심 구입 후에도 리부팅 중 이상증세 재발.. 유심을 잘라쓰는것과 문제발생과 관계는 없는듯.. 아니 약간은 있을지도?
아이폰3GS 사용중이고 iOS5 업데이트 후 '셀룰러 데이터'끔 상태로 리붓시 이상 증세가 발생하는 것으로 결론...
'셀룰러 데이터' 켠 상태로 리붓시 문제 사라가 사라졌음.
연관관계는 잘모르겠지만 일단 나의 아이폰은 그렇다는것..참고!..-_-;

그후 또 추가..
새로 구입한 일반 유심을 잘 사용하다가 다시 아이폰4와 유심을 교체할 일이 생겨서 기존에 잘라쓰던 일반유심을 등록하러 대리점에 갔더니, 일반유심을 자른게 무슨 범죄인양 이상한 눈으로 바라보더니 리더기에 꼽아보고는 에러가 뜨네 어쩌네 하면서 안된다고 무성의하게 대답해준다.. 자세한 설명도 없고 이상한 눈초리..-_- 돈 안된다고 이럴래!!!

결국 새로구입한 일반유심을 또 자르기로 함..-_- 이 일반유심은 신형인지 칩 부분이 3줄로 마이크로유심과 같아서 칩부분까지 자르지 않고 깔끔하게 자를 수 있었음~
이번에는 젠더로 쓸 테두리를 깔끔하게 만들기 위해서 가위를 사용하지 않고 오직 칼로!!
칼이 잘 안박혀서 칩이 가깝지않은 위쪽부분은 불로 달궈서 자르고 칩주변은 힘으로.. 꾸욱..






댓글 4개:

  1. 익명1/22/2012

    고맙습니다^^ 칩사이즈가 달라서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했는데 보고 잘 잘라서 썼어요

    답글삭제
    답글
    1. 참~ 쉽죠잉~
      그런데 대리점이나 AS센터가면 첨 본다는듯이 안될텐데 하면서 이상한 눈으로 쳐다보더라구요.
      그래도 유심에 이상만 없으면 자른거라도 유심변경 처리는 다 해주더군요.

      삭제
  2. 익명3/02/2015

    멋진 정보 이세요 . 그리고 용기가 대단하세요 .
    저도 해 보아야 겠어요 .
    3g유심을 마이크로 유심으로 잘라서 ,
    선구자 적인 모션에 진심으로 박수를 보냅니다 ~ ^^

    답글삭제
    답글
    1. 실제로 해보면 그리 어려울것도 없다죠 :)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