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1/2013

아이폰 레이싱게임 CSR Racing 마지막 5지역 클리어, T5 차량 종류 및 구입, 멀티플레이 시즌 종료 보상, 배경처리



T4를 깨고 드디어 마지막 T5에 38레벨로 입성했다.
아직은 달러가 부족해서 꾸준히 레이스로 달러를 벌어야 하는 상황이지만, T5 차량 한대를 완전히 업그레이드 하고나면 미션도 없고 다음 단계도 없으니 레이스나 반복하면서 달러를 모으고 멀티플레이를 즐기면서 새로운 차량이나 구입하면 된다.

T5 차량은 딸랑 6대


얼마전 패치로 AUDI R8 LMS ultra CSR은 500골드에 2100만달러로 변경됐지만, 50% 할인을 적용해도 1000만달러가 넘는 높은 가격이고, Pagani Zonda R과 같이 초기 등급이 624, 627로 높은 경우 마지막까지 업그레이드 했을 때 어디까지 올라가는지 다른 차량과 성능에서 차이가 나는지는 아직 모르겠다.


AUDI R8 LMS ultra CSR이 비싸길래 꿩대신 닭으로 AUDI R8 LMS ultra를 선택했는데 멀티플레이에서 BMW Z4 GT3와 붙으면 이길수가 없다..

장식보너스 4550달러짜리까지 구입하고나니 한번에 경주에 최소13000달러 이상이 보상으로 들어온다.


AUDI R8 LMS ultra 업그레이드를 마무리하고 58레벨때 스샷
 티어5 지역의 마지막 크루 보스를 가볍게 이겨주면서..
메인 미션은 끝이나고 기본 경주와 제한 경주를 반복하면서 달러를 모으는 수순으로 들어간다.

이때부터는 기름이차면 한번씩 경주와 멀티플레이를 해주면서 달러를 모아서 나머지 T5 챠랑을 구입 및 업그레이드 하면된다.


같은 레이싱 방식 게임인 분노의 질주 6를 해보면서 CSR Racing이 화질과 성능 사이에서 참 적절하게 배경처리를 했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빠르게 지나가는 도로의 배경의 사람과 나무들을 이미지로 처리하고, 건물에 최소한의 3D 모델링에 적당한 저화질 텍스처를 사용하는 방법으로, 빠르게 많은 이미지를 재생시켜야하는 상황에서도 왠만한 하드웨어에서 다 잘 돌아갈 수 있도록 만들어놨고, 다소 떨어지는 화질을 적절한 시점 변경과 효과들을 이용해서 잘 표현 해낸것도 인상적이다.

 반면 위 그림의 분노의 질주 6의 경우 사용자들의 하드웨어 성능은 감안하지 않고 화질에만 집중한 모습인데, 배경 건물들을 필요이상으로 세밀한 모델링을 사용하면서 고화질 텍스처를 사용했고, 지나가는 관중들까지 3D 오브젝트와 애니메이션을 줘서 사실감은 살렸지만, 하드웨어 요구사양을 높여서 원활한 플레이 환경을 방해하고 있다.
아이폰4S에서도 기어변속이나 화면전환시 잠깐 화면이 버벅이는 정도라면, 대부분의 기기에서 그렇다고 볼 수 있는데, 과연 빠르게 지나가는 배경이나 관중까지 세밀하게 표현하면서까지 가장 중요한 플레이를 방해 할 이유가 있었을까하는 아쉬움이 남는 모습이다.


나중에 다른 T5 차량과 비교하기 위해 AUDI R8 LMS ultra 와 BMW Z4 GT3의 풀 업그레이드 상태
결국은 모든 부품을 업그레이드하고 사용해야 할텐데 정작 업그레이드를 마친 상태의 수치를 볼 수가 없어서 나중에 다른 차량 업그레이드 후 비교를 위해 올려둔다.

Z4 GT3가 R8 LMS ultra에 비해 그립이 떨어지는 대신에 마력이 높고 무게가 적게 나가는데, 멀티플레이에서 붙어보면 중반이후에 쭉 치고 나가고 1/4마일에서 마지막 최고속도가 200km/h를 넘어가는 등 더 나은 성능을 보여준다.
 멀티플레이 6연승을 마치고 나오는 결과 화면에서 시즌7 상위 7%에 든 기념으로..

시즌이 종료(월요일 오후4시쯤) 되고나면 몇시간동안 정산 시간을 가진다.
 시즌7 정산 후 자신의 기록에 맞는 보상을 받게 되고,

3%안에 들어야 차량을 받을 수 있는데 상위로 올라 갈수록 획득하는 RP량은 줄어들고 질 때마다 깍이는 RP가 많아져서 그리 만만하게 볼건 아니다.

한 시즌에 보통 3번의 주말이 끼는데 이 주말마다 특정 조건에서 RP +100%가 적용되는 점을 잘 이용하고, 팀을 고용해서 버프를 받으면서 시간 좀 들이면 가능할것 같기는 한데, 그래도 역시 20만RP 이상으로 올리기는 만만치 않았다.


3%이내 : 차량과 골드
4~10% : 골드
11-15% : 골드
16-100% : 골드
으로 보상이 정해져있고 골드는 시즌마다 조금씩 유동적인것 같다.
최근 구입한 Pagani Zonda R
스타트가 빠르고 힘이 좋아서 저단에서 고속이 나온다.
할인이 걸렸을때 거금 100만달러를 들여 구입했는데 아직 업그레이드를 다 안해서 그런지 좋은지는 모르겠다..
부스터 타이밍도 좀 애매하고..

멀티플레이를 하려면 최소 프로튜너 정도는 고용해야 쉽게 이길 수 있고, 구입한 차량 업그레이드도 해야하고 이래저래 달러 부족에 허덕이고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