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3/2013

집에서 제빙기 없이 팥빙수 만들어 먹기 (팥빙수 재료 구입 및 핸드블랜더)



빙수 가격비교글을 쓰고나서 생각해보니..
badaro... 3500원짜리 팥빙수를 먹으면서 해 본 카페,제과 (팥)빙수 가격비교
마트에서도 팥빙수 재료를 팔던데 그걸 사다가 직접 만들어 먹으면 될 것 을..

필요한 재료 : 통단팥, 후르츠 칵테일, 우유 (취향따라 연유, 젤리, 떡, 아이스크림)
재료는 다나와에 검색해보니 오픈마켓에서 집 앞 마트의 절반 가격이면 구입 가능
통단팥의 경우 마트에선 850g 5천원대, 오픈마켓은 3kg 5천원대, 그외 후르츠 칵테일이나 연유 등도 상황은 마찬가지로 두배이상 차이가 난다.
항상 궁금한거지만 오픈마켓은 왜 싸며, 집앞마트는 얼마나 붙여 먹는 걸까?

* 다나와 링크로 들어가면 오픈마켓링크보다 몇 백원 더 저렴하다.

상자를 개봉하고 3kg짜리 통단팥을 보는 순간 그 어마어마한 크기에 일단 놀라면서 이걸 올여름에 다 먹을 수 있을까하는 걱정이..

850g 후르츠칵테일과 종이 아이폰을 세워서 비교해봐도 상당한 크기다. 팥빙수 만들때 한번에 100g씩 쓴다고해도 30번이면 한달내내 팥빙수를 먹어야 다 먹을 수 있는 굉장한 양이다.
문제는 얼음을 어떻게 만들것이냐 인데,
가장 먼저 시도해 본 방법은 우유를 비닐봉지에 넣어서 냉동고에 넣고 1~2시간에 한번씩 주물러서 살얼음으로 만드는 것이었다.

인터넷에 보니 고가의 제빙기가 없어도 이런 방법으로 빙수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고 하는데, 일단 우유를 얼리는데 많은 시간이 필요하고 완전히 얼린 우유를 부수는것도 쉽지 않고, 무엇보다 먹고 싶은시간에 맞춰서 먹을수 없다는 단점 때문에 포기했다.


 그래서 다시 검색해보니 유명메이커 핸드 믹서기 세트에 있는 블랜드로 사각 얼음을 갈아서 팥빙수를 만들었다는 글을 발견,
 오래전 8만원대 필립스 핸드믹서기를 구입하려다가 그냥 제품 구성이 비슷한 3만원대 중국산 핸드믹서기를 구입 했을 때 딸려온 블랜더가 생각났다.
메이커 핸드믹서기의 우수함을 강조하는것 같았던 글을 봐서그런지 중국산은 혹시 부서지는건 아닐까 걱정했지만, 얼음따위는 궂이 메이커 핸드믹서기가 아니더라도 충분하다는 결론.

사각얼음 10~15개정도를 넣고 1분정도 돌리니 팥빙수에 쓰이는 바로 그 얼음이 손쉽게 만들어진다.

물 대신 우유를 사각으로 얼려서 갈거나 취향대로 다른걸 얼려서 갈아도 맛있을것 같다.








 얼음위에 우유를 붓고 팥과 후르츠칵테일을 듬뿍 얹은 후 견과류를 조금 넣어주면 끝. 개인적으로 젤리나 떡이 들어간건 좋아하지 않는다.

맛은 시중에서 파는 팥빙수와 거의 차이가 없다.
그도 그럴것이 똑같은 중국산 팥하고 물로 만든 얼음을 사용했는데 차이가나면 그게더 이상한 일이다.
 시중에서 파는 팥빙수는 팥이 적은게 항상 불만이었는데 원하는 만큼 팥을 넣어서 진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다.

여름의 끝에서야 이런걸 생각해내다니 아쉽다.
전에 구입한 듀플렉스 DP-830M 핸드믹서기 (220W)
택배비포함 38000원에 아직도 판매중이긴 하지만 구모델로 출력에 비해 비싼편이고, 요즘은 비슷한 가격대에 신일이나 한일 같은 회사의 고출력 제품들이 가성비가 좋아 보인다.

같은 회사의 듀플렉스 DP-530HB (180W)는 출력이 낮은대신 23000원대로 저렴한데, 아주 단단한 재료에 사용할게 아니라면 괜찮아 보이지만, 신일산업의 400W 제품과 가격차이가 크지 않아서 매리트는 좀 떨어진다.

신일산업 SMX-HB400 또는 신일산업 SMX-22HC (400W)
같은 제품으로 색상에 따라 모델명에 차이가 있을뿐이고, 택배비 포함 30000원정도에 구입가능하다.
믹서기와 블랜더 세트 제품중에서는 출력도 높고 가장 괜찮아 보인다.
*SMX-22HC 선택시 추가 요금을 붙이는 판매자도 있으니 주의


한일전기 HHM-640 (400W)
택배비포함 34000원 정도에 구입 할 수 있는데, 디자인이 좀 세련되 보이긴 하지만 신일산업의 핸드믹서와 같은 출력에 가격이 비싸서 매리트는 좀 떨어진다.
이노플랜 베베락 멀티 다지기 (수동)
택배비 포함 12000원정도에 팔고있는 수동 믹서기로 전기가 필요 없고 탈수바구니, 반죽날, 칼날 등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손으로 돌리다보니 내구성이 좋을지 약간 의문도 들고, 차라리 만원 보태서 듀플렉스 DP-530HB (180W)을 구입하는게 낫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지만.. 아기 이유식용으로는 평이 괜찮은 제품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