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가 출시되고 한 3~4달정도 하다가 그리 재미도 없고해서 접었었는데,
요즘은 딱히 하는 게임도 없고해서 잠깐 들어가서 정복자 레벨이나 좀 올리다가 나오는식으로 간간히 즐기고 있다.
출시 직후의 열기 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아직 망한건 아닌것 같고 나름대로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것 같은 모습이다. (아시아 서버에 현금경매장은 물건너 갔나..)
아프리카TV에서는 제대로된 디아3 방송은 보기 힘들지만, 트위치TV를 보면 디아3 방송이 꽤 많이 있고 요즘은 멀티박스를 이용해서 4캐릭을 조종하면서 파밍하는 방송이 인기 있다.
디아3 보다 더 디아2를 잘 살렸다는 패스오브엑자일(Path of Exile)은 오픈베타이긴 하지만 그래도 아직 디아3 보다는 못한 모습이다.
그런데 디아블로3 확장팩은 나오기는 하는건지 그냥 이대로 접어버리는건 아닌지 살짝 의문이다.
확장팩이면 버전이 2.0대 일텐데 게임버전이 아직도 1.0.7 이라는건 8달 동안 대규모 업데이트 한번 없이 작은부분만 고치고 있다는건데, 그럼 확장팩은 1~2년후에나 가능할까 말까 한거 아닐까?..
그럭저럭 명맥만 유지하고 있는 디아블로3에 초기부터 던져지던 투기장 떡밥이 드디어 현실로 이루어진 1.0.7패치..
라고는 하지만 투기장 추가외에 몇가지 사항을 수정한 소규모 패치이다보니, 이번 패치로 디아블로3 부활을 논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인다.
개인적으로 이미 부활을 논하기에는 때를 놓쳐버린것 같긴 하지만, 적어도 부활을 논하기 위해서는 1.1.0 정도의 대규모 패치가 있어야 할것으로 보인다.
오랜만에 디아3를 하려고 할 때 궁금했던 것들
괴물강화단계 설정은 "설정 - 게임플레이 - 괴물 강화 선택"에서 설정하면 퀘스트창에서 선택 할 수 있다.
우버보스를 만나는 불지옥 장치의 재료는 5팔렘으로 해당 열쇠지기를 잡으면 획득 할 수 있다.
도면 : 4막 은빛 탑 1층,
파괴의열쇠 : 1막-고난의벌판, 증오의열쇠 : 2막-달구르오아시스, 공포의열쇠 : 3막-돌보루
사상 최강의 반지 '지옥불 반지' 제작부터 효과까지 총정리
사상 최강의 반지 '지옥불 반지' 제작부터 효과까지 총정리
디아블로 3 1.0.7 패치 원문 보기
패치의 내용 중에서 주요 내용을 요약해 보면 이렇다.
플레이어간 전투(PVP) 컨텐츠 추가. 1~4막이 마을에서 싸움꾼 네크를 통해 이용가능
다음 막으로 넘어가도 네팔렘의 용맹이 사라지지 않음.
불지옥 괴물 강화 1~10단계에서 추가 경험치가 증가.
이제 불지옥 괴물강화 단계가 설정된 방을 공개상태로 설정해서 파티플레이를 할수 있다.
수도사와 마법사 스킬관련 수정사항을 통해 상향 됨
새로운 제작 재료인 악마의 정수 추가. 계정귀속이며 네팔렘 버프 발생시 얻을 수 있음.
대장, 보세 도안의 획득 확률이 현재보다 4배 증가
대장. 보세 도안에 계정귀속템인 어깨, 장갑, 가슴, 손목, 목걸이, 상위보석 추가 (여기에 다른 재료와 추가로 악마의 정수가 사용 됨) 도안은 계정 귀속이 아님.
모든 루비 보석의 무기 효과(무기 공격력) 상향
새 도면들은 게임 중 무작위로 얻게 되고, 네팔렘 5중첩으로 우두머리 처치시 일정 확률로 획득하는것도 가능. (해골왕, 거미여왕, 마그다, 졸툰쿨레, 그홈, 키대아, 라카노트, 이주알)
마인 갑옷 도안은 행상 꼬맹이에게서 구입 가능.
피해반사 속성 피해량 감소, 융해 속성 공격력 감소, 역병 속성 공격력 증가
이외 패치 세부 내용은 원문에 자세하게 나와있지만, 주요 내용의 세부사항을 아래에 덧붙인다.
- 불지옥의 괴물 강화 1단계~10단계에서 괴물을 처치했을 때 받는 추가 경험치가 증가합니다.
- 괴물 강화 1단계: 25% (변경 전: 10%)
- 괴물 강화 2단계: 50% (변경 전: 20%)
- 괴물 강화 3단계: 80% (변경 전: 30%)
- 괴물 강화 4단계: 120% (변경 전: 45%)
- 괴물 강화 5단계: 165% (변경 전: 60%)
- 괴물 강화 6단계: 215% (변경 전: 75%)
- 괴물 강화 7단계: 275% (변경 전: 95%)
- 괴물 강화 8단계: 340% (변경 전: 115%)
- 괴물 강화 9단계: 420% (변경 전: 135%)
- 괴물 강화 10단계: 510% (변경 전: 160%)
- 야만용사
- 버그 수정
- 위협의 외침 - 공갈을 썼을 때 괴물이 전리품을 여러 번 주지 않습니다.
- 버그 수정
- 악마사냥꾼
- 버그 수정
- 올가미 폭탄으로 받은 피해를 피해반사 속성의 적이 올바르게 반사합니다.
- 버그 수정
- 수도사
- 사용 기술
- 용오름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00%에서 313%로 증가합니다.
- 진격타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60%에서 303%로 증가합니다.
- 폭발 장법
- 폭발의 피해가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30%에서 50%로 증가합니다.
- 내면의 안식처
- 반경이 8미터에서 11미터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금단의 궁전
- 추가 공격력이 10%에서 15%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성지
- 적의 이동 속도 감소량이 60%에서 80%로 증가합니다.
- 반달차기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35%에서 470%로 증가합니다.
- 신비한 벗
- 신비한 벗이 한 번의 공격으로 받는 피해의 상한선이 생깁니다.
- 상한선은 플레이어의 레벨에 따라, 그리고 방어도와 저항에 따라 달라집니다.
- 기술 룬 - 영원한 벗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40%에서 60%로 증가합니다.
- 영원한 벗이 3초 후에 100%의 확률로 부활합니다. (변경 전: 5초 후에 50%의 확률)
- 기술 룬 - 불의 벗
- 불의 벗의 특수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4초로 감소합니다.
- 기술 룬 - 물의 벗
- 물의 벗의 특수 공격이 적 이동속도를 30%가 아닌 60%만큼 감소시킵니다.
- 물의 벗의 특수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4초로 감소합니다.
- 신비한 벗이 한 번의 공격으로 받는 피해의 상한선이 생깁니다.
- 휘몰이
- 중첩 당 주는 기본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5%에서 2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칼바람
- 중첩 당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0%에서 26%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벼락 폭풍
- 중첩 당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0%에서 26%로 증가합니다.
- 폭풍 질주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85%에서 155%로 증가합니다.
- 빛의 파동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390%에서 829%로 증가합니다.
- (직선상의 모든) 적에게 주는 추가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45%에서 96%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일파만파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430%에서 914%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고대인의 석주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80%에서 595%로 증가하며, 2초 후에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80%에서 595%로 증가합니다.
- 용오름
- 지속 기술
- 임사 체험
- 죽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임사 체험
- 버그 수정
- 휘몰이에 플레이어의 공격력과 능력치 변화가 반영되지 않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휘몰이로 생성되는 회오리바람이 플레이어가 보고 있는 방향으로 이동하지 않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사용 기술
- 부두술사
- 사용 기술
- 혼령 공세
- 기술 룬 - 혼령 우물
- 이 룬으로 발사된 부차적인 투사체가 주 대상을 맞힐 수 있습니다.
- 기술 룬 - 혼령 우물
- 혼령 공세
- 사용 기술
- 마법사
- 사용 기술
- 비전 보주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75%에서 20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순간 삭제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28%에서 260%로 증가합니다.
- 눈보라
- 6초에 걸쳐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10%에서 510%로 증가합니다.
- 발동 계수가 0.01에서 0.0125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가시지 않는 추위
- 발동 계수가 0.01에서 0.0125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매얼음
- 발동 계수가 0.01에서 0.0125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엄동설한
- 발동 계수가 0.005에서 0.0125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폭설
- 발동 계수가 0.01에서 0.0125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줄기찬 눈보라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80%에서 680%로 증가합니다.
- 전기 충격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05%에서 150%로 증가합니다.
- 발동 계수가 0.667에서 0.8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불줄기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52%에서 195%로 증가합니다.
- 발동 계수가 0.667에서 0.8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폭발하는 번개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70%에서 105%로 증가합니다.
- 발동 계수가 0.5에서 0.8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번개 친화력
- 발동 계수가 0.667에서 0.8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살아 있는 번개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37%에서 52%로 증가합니다.
- 비전 보주
- 지속 기술
- 버그 수정
- 눈보라 극대화 시 비전력 회복 효과가 제대로 발동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사용 기술
제작
- 일반
- 새로운 재작 재료 악마의 정수가 추가됩니다.
- 이 재료는 계정에 귀속되며 불지옥 난이도의 정예 괴물과 우두머리에게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완료했을 때 네팔렘의 용맹 중첩이 증가하는 이벤트를 완료할 때, 일정 확률로 악마의 정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참고: 네팔렘의 용맹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아도 악마의 정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괴물 강화 단계가 높아지면 다음과 같이 정예 괴물로부터 악마의 정수를 획득할 확률도 높아집니다.
- 괴물 강화 0단계: 15.0000%
- 괴물 강화 1단계: 16.5000%
- 괴물 강화 2단계: 18.1500%
- 괴물 강화 3단계: 19.9650%
- 괴물 강화 4단계: 21.9615%
- 괴물 강화 5단계: 24.1577%
- 괴물 강화 6단계: 26.5734%
- 괴물 강화 7단계: 29.2308%
- 괴물 강화 8단계: 32.1538%
- 괴물 강화 9단계: 35.3692%
- 괴물 강화 10단계: 38.9061%
- 이 재료는 계정에 귀속되며 불지옥 난이도의 정예 괴물과 우두머리에게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대장 기술 도면과 보석 세공 도안의 획득 확률이 400% 증가합니다.
- 새로운 재작 재료 악마의 정수가 추가됩니다.
- 대장장이
- 대장장이에게 다음의 희귀 도안 4가지가 추가됩니다: 마인 어깨 갑옷 (어깨 보호구), 마인 팔목 장갑 (장갑), 마인 갑옷 (가슴 방어구), 칼가시 완갑 (손목 방어구)
- 제작된 아이템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지닙니다.
- 아이템 레벨 63
- 6가지 속성
- 계정 귀속
- 지옥불 반지와 같이 네 가지 종류가 있으며, 종류에 따라 정해진 핵심 능력치 한 가지가 반드시 붙습니다. 이 핵심 능력치의 범위는 현재 게임에서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 제작된 아이템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지닙니다.
- 해당 아이템 제작 시 악마의 정수가 1개 필요합니다. (그 외의 재료는 도면에 따라 다릅니다.)
- 대장장이에게 다음의 희귀 도안 4가지가 추가됩니다: 마인 어깨 갑옷 (어깨 보호구), 마인 팔목 장갑 (장갑), 마인 갑옷 (가슴 방어구), 칼가시 완갑 (손목 방어구)
- 보석공
- 보석공에게 희귀 목걸이 도안 1가지가 추가됩니다.
- 목걸이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지닙니다.
- 아이템 레벨 63
- 6가지 속성
- 계정 귀속
- 지옥불 반지와 같이 네 가지 종류가 있으며, 종류에 따라 정해진 핵심 능력치 한 가지가 반드시 붙습니다. 이 핵심 능력치의 범위는 현재 게임에서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 해당 아이템 제작 시 악마의 정수 1개와 다음 재료가 필요합니다.
- 금화 100,000개
- 완벽한 보석 1개 (종류는 핵심 능력치에 따라 다릅니다.)
- 불타는 유황 1개
- 목걸이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지닙니다.
- 보석공에게 희귀 목걸이 도안 1가지가 추가됩니다.
- 계정 귀속 보석에 새로운 등급, 입술모양이 추가되었습니다.
- 입술모양 보석의 속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입술모양 에메랄드
- 무기: 극대화 피해 110% 증가
- 투구: 적에게서 얻는 금화 +33%
- 기타: 민첩 +62
- 입술모양 토파즈
- 무기: 근접 공격자에게 2500의 피해
- 투구: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33% 증가
- 기타: 지능 +62
- 입술모양 자수정
- 무기: 적중 시 생명력 +700
- 투구: 생명력 +19%
- 기타: 활력 +62
- 입술모양 루비
- 무기: 최소 무기 공격력 +160, 최대 무기 공격력 +160
- 투구: 보너스 경험치 33% 증가
- 기타: 힘 +62
- 입술모양 에메랄드
- 이 보석은 제작으로만 획득할 수 있으며, 다음 재료가 필요합니다.
- 빛나는 별모양 보석 3개
- 금화 2천만 개
- 악마의 정수 10개
- 아이템에서 입술모양 보석을 제거할 때는 금화 5백만 개가 필요합니다.
- 입술모양 보석 도안은 모든 63레벨 괴물에게서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참고: 도안은 계정 귀속이 아닙니다.
- 입술모양 보석의 속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모든 루비의 무기 보너스가 다음과 같이 증가합니다. (이 사항은 새로 획득하는 루비뿐 아니라 이미 획득한 루비에도 적용됩니다.):
- 이 빠진 루비: 최소 무기 공격력 +3/최대 무기 공격력 +3 (변경 전 +2/+2)
- 흠집 난 루비: 최소 무기 공격력 +6/최대 무기 공격력 +6 (변경 전 +4/+4)
- 루비: 최소 무기 공격력 +9/최대 무기 공격력 +9 (변경 전: +8/+8)
- 온전한 루비: 최소 무기 공격력 +12/최대 무기 공격력 +12 (변경 전: +10/+10)
- 완벽한 루비: 최소 무기 공격력 +15/최대 무기 공격력 +15 (변경 전: +11/+11)
- 빛나는 루비: 최소 무기 공격력 +18/최대 무기 공격력 +18 (변경 전: +12/+12)
- 사각 루비: 최소 무기 공격력 +21/최대 무기 공격력 +21 (변경 전: +13/+13)
- 온전한 사각 루비: 최소 무기 공격력 +25/최대 무기 공격력 +25 (변경 전: +14/+14)
- 완벽한 사각 루비: 최소 무기 공격력 +30/최대 무기 공격력 +30 (변경 전: +15/+15)
- 빛나는 사각 루비: 최소 무기 공격력 +40/최대 무기 공격력 +40 (변경 전: +16/+16)
- 별모양 루비: 최소 무기 공격력 +60/최대 무기 공격력 +60 (변경 전: +17/+17)
- 온전한 별모양 루비: 최소 무기 공격력 +80/최대 무기 공격력 +80 (변경 전: +18/+18)
- 완벽한 별모양 루비: 최소 무기 공격력 +100/최대 무기 공격력 +100 (변경 전: +19/+19)
- 빛나는 별모양 루비: 최소 무기 공격력 +130/최대 무기 공격력 +130 (변경 전: +20/+20)
- 루비의 보너스 무기 공격력 계산 방식 또한 변경되어, 무기의 최소 공격력과 최대 공격력이 모두 고정된 수치만큼 증가합니다.
- 예를 들어 무기 공격력이 150~200인 무기에 완벽한 사각 루비(최소 무기 공격력+30/최대 무기 공격력 +30)를 끼우는 경우, 무기의 공격력은 180~230이 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괴물
- 일반
- 피해반사 속성이 재설계되었습니다.
- 이제 피해반사는 괴물에게 짧은 시간 동안 강화 효과로 적용되며 활성화된 동안 플레이어가 가한 피해의 일정 비율만 반사합니다.
- 피해반사 강화 효과가 활성화됐을 때 시각효과가 나타납니다.
- 소환수가 피해반사 속성을 가진 괴물을 공격했을 때 반사된 피해가 플레이어에게 돌아가지 않습니다.
- 융해 속성의 공격력이 40% 감소했습니다.
- 역병 속성의 공격력이 120% 증가했습니다.
- 몰락자 미치광이가 더 일정한 빈도로 폭발합니다.
- 알카르누스 앞에 있는 삼위일체단 광전사의 공격 속도가 변하지 않습니다.
- 열쇠지기
- 2막 열쇠지기(소카르)가 불지옥 난이도에서 포격 능력만 사용합니다.
- 3막 열쇠지기(자리스)가 불지옥 난이도에서 시체 비 능력만 사용합니다.
- 4막 열쇠지기(네카라트)가 불지옥 난이도에서 지진과 돌진 능력만 사용합니다.
- 피해반사 속성이 재설계되었습니다.
- 버그 수정
- 잊힌 폐허에서 희귀 등급 모래 괴수가 생성됩니다.
- 크라이더 전초기지에서 용사 등급 역병벌레 떼가 생성됩니다.
- 폭풍 전당에서 용사 등급 몰락자 잡종개가 생성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일반
- 미니맵에 표시되는 전설 아이템 아이콘이 새로 변경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아이템이 떨어진 지역 안에 머무르는 동안 이 아이콘은 계속 미니맵 위에 표시됩니다.
- 참고: 아이콘은 플레이어가 아닌 괴물이 아이템을 떨어뜨렸을 때에만 표시됩니다.
- 미니맵에 표시되는 전설 아이템 아이콘이 새로 변경되었습니다.
- 버그 수정
- 괴물 강화 선택 설정이 초기화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대화창 스크롤 속도에 영향을 미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괴물 강화를 선택한 지옥불 난이도 게임에서 상인을 클릭해도 방어구 탭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버그 수정
- 게임 내에서 하드코어 영웅을 새로 만들면 주 메뉴에서 하드코어 영웅으로 표시되지 않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디아블로 III 클라이언트가 실행 중일 때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라이언트를 종료하면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추방 투표가 통과되었을 때 플레이어가 파티와 게임에서 정상적으로 추방되지 않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우두머리 전투 중에 추방 투표가 통과되어도 접속이 종료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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