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문자나 카톡 메세지를 통해서 링크를 보내고, 링크를 클릭하는 순간 악성코드를 설치하고 소액결제 인증번호를 빼내서 소액결제로 돈을 빼가는 스미싱이 유행이라고 한다.
(스미싱은 문자메세지(SMS)와 보이스 피싱의 개인정보를 낚아챈다는 뜻의 피싱의 합성어)
평소 소액결제를 잘 이용하지 않아서 소액결제 한도를 신경쓴 적이 없는데,
실수로 클릭하는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서라도 미리 소액결제 한도를 조절해 두는것이 좋을것 같다.
전에는 소액결제 사용 여부만 고객센터를 통해서 선택 할 수 있었던것 같은데,
올레 홈페이지에서 소액결제 관련 메뉴를 찾아보니 차단부터 여러 금액단위로 설정이 가능하다.
올레 홈페이지 > My올레 > 모바일 > 요금/사용내역 < 소액결제 내역
결제 내역에 있는 '한도 차단 및 하향'에서 원하는 금액단위로 설정하고 '변경' 버튼을 눌러 설정을 저장하면, 소액결제 한도가 변경 됐다는 문자가 도착한다.
홈페이지를 통한 변경이 번거롭다면 고객센터를 이용하는것도 가능할 듯.
요즘 안그래도 도박,대출,마트 심지어 치킨 시키면 치킨집에서도 문자가 오고 링크가 삽입된 경우도 종종 있던데, 실수로 클릭할지도 모르니 한도를 조절해두는게 좋을것 같다.
(일단 2만원으로 설정했는데, 그냥 차단해놨다가 필요할 때마다 풀어서 사용해야 되려나.. 아 번거로운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