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업데이트는 아니지만 이번 업데이트는 외관상 많은 변화와 편의를 제공하는 내용들을 다수 포함하고 있어서 여러모로 만족스러운 업데이트인 것 같다.
리그제 도입을 통해 트로피점수를 리그로 다시 세분화해서 보너스를 제공하고,
다크엘릭서 유닛 골렘의 등장, 지난 업데이트에서 발생한 몇가지 문제 수정,
그리고 순위목록, 챗창, 클랜원 목록 등 눈에 보이는곳에도 편의성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는 등 많은 부분에서 변화가 이루어진 만큼 버전 역시 3.54에서 무려 70이나 증가한 3.124로 올라갔다. (아마 다음은 4.x 버전이 되지 않을지..)
크래쉬오브클랜 3.124 업데이트 내용 - 수퍼셀 포럼
리그는 트로피점수가 400점이상이고 전투를 한번 진행하면 자동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트로피 점수대에 따라 6등급으로 나뉘고 각각 세부 3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전투를 한번 수행하고 나니 크리스탈 3단계로 들어갔다는 환영 메세지가 나온다.
2단계 진입을 위해서 더 열심히 해야 할 것 같은 왠지 모를 의무감이 느껴지는건 왜일까..
기존 순위창에 새로 생긴 리그 탭에서 자신이 속한 리그 정보를 볼 수 있고, 우측 상단에 작은 'i' 버튼을 누르면 리그에 대한 설명을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다.
리그 등급에 따라 전투시 보너스 골드와 엘릭서를 받을 수 있다.
클랜 리더가 맴버에게 전체 메세지 보내기 가능 추가.
다크엘릭서 신규 병사 골렘.
다크 배럭 4레벨에서 사용가능하고, 공격력이 낮고 30인을 차지하지만 상당히 큰 피통을 가지고 있는것이 특징.
타운홀 9레벨에 마법사 타워, 공중 트랩(검정풍선) 1개씩 추가 되었다.
클랜 캐슬 5레벨 (수용인원 5증가), 테슬라는 7레벨로 최대레벨 증가.
업그레이드 비용은 7백만 골드..ㅈㅈ
챗 메세지 창에 리그 표시,클랜 지위,클랜캐슬 병력 수 표시로 더 많은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되었다.
클랜 토너먼트 기간 1주에서 2주로 보상 2배로 변경
클랜내 병력 기부 숫자 리셋 격주로 변경
클랜원, 순위 목록에서 자신을 하이라이트 표시.
간격이 좁아져서 한 화면에 더 많은 숫자를 볼 수 있게 되었다.
클랜 캐슬에 공간이 있을 때 요청 메세지 표시.
벽 한줄 선택시 회전 옵션 추가
유닛과 마법 업그레이드 가속시 확인 대화 상자 추가 (보석으로 완료 할때를 말하는 듯)
여러장치에서 플레이 할 때 공격 알림 향상 (여러장치에서 안해봐서 잘..)
골드, 엘릭서 저장고에서 훔칠 수 있는 비율 감소 (기존 30%에서 더 낮췄다는 건데, 신규 유저의 자원 수집을 쉽게 하기 위해서라지만, 전체적으로 자원 수집이 더 힘들어지고 보석을 더 팔아먹으려는 꼼수가 아니냐는 의견도 있다.)
최대 훔칠 수 있는 양은 그대로 유지 (훔칠 수 있는 자원 최대량에 언제부터 제한이 생겼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생각해보면 전엔 40~50만을 훔치기도 했었는데, 아마 3.x 버전대부터 제한이 생긴게 아닐까 생각된다.)
다크엘릭서 병사 업그레이드 시간 감소 (아직까진 엘릭서 유닛이 효율이 좋은걸로..)
공중 폭탄 폭발 반경 감소
레벨5 미니언 생명력 감소
테슬라 감지 반경 증가
골드 광산, 엘릭서 펌프, 다크 배럭 업그레이드 시간 감소(이미 11레벨인데..)
스펠 생성 시간 단축 (번개 1시간에서 30분으로 변경, 약 50% 대폭 감소로 이제는 스펠을 퍼부으면서 싸우는 시대..)
밸룬 파괴될 때 추가 데미지 발생(?)
월 브레이커 동작 또 개선..(이전에 개선된 인공지능도 꽤나 좋았었는데)
모르타르와 마법사타워는 대상이 죽었을때 공격 사이클을 다시 시작하지 않는 대신 대상을 전환 (이전에 모르타르의 공격 대상이 죽고나면 다음 공격까지 약간의 시간차가 존재했는데, 이 시간차를 없애고 바로 공격이 시작되게 개선한 게 아닐까 추측)
클랜 캐슬 병사들이 좀 더 빨리 전투에 투입
공중 유닛으로만 공격 받을때 클랜 캐슬 근접 병력은 나오지 않음 (근접캐릭이 나와서 몸빵하고 그 동안 드래곤 처지하는게 은근히 방어할대 유용했는데 아쉽다.)
그외 지난번 업데이트에서 자원이 모였을 때 표시되는 말풍선을 탭 할 수 없게 변경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에서 다시 자원 말풍선이 탭이 되도록 수정 됨.
80 레벨대에서 요즘 근황..
엑스보우, 병사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5~7백만에 달하는 자원을 모을 엄두가 도저히 안나서, 요즘은 그냥 일꾼 5마리 다 놀리면서 방어만 하고 있다.
깨알 같이 모이는 자원은 드랜곤 만들어서 클랜원들한테 기부해주니 다들 좋아하는것 같다..
자이언트, 아처, 바바 6레벨 업그레이드는 포기한지 오래고.. 그냥 이상태로 리그나 좀 올려볼까 생각 중이다.
자원만 빼먹고 그간 못깨서 미뤄뒀던 마지막 캠페인을 드디어 깼다.
크래쉬오브클랜을 한지 반년은 된 것 같은데 아직도 완료한 업적이 43개 밖에 안되다니..
캠페인 마지막판을 드래곤 10마리로도 해보고, 페카 8마리로도, 자이언트 아처 등으로도 해봤지만 매번 실패 했다.
컨이 안되서 그런건가..
그래서 이번에 사용한 방법은 페카4마리를 가운데로 집어 넣어서 앞쪽 대공포를 먼저 제거하고, 나머지 옆쪽에 대공포는 드래곤으로 제거 했다.
레이지 스펠을 아낌없이 초반부터 사용하고, 모르타르가 제거 된 후 마법사를 넣어서 주변 정리를 시도 했다.
사용된 유닛은 우측 사진에 나와 있으니 혹시 못깨고 있다면 참고 하도록..
챙피하게 페카 1레벨, 드래곤 2레벨..
다크 엘릭서가 없어서 아처 여왕도 아직 못 뽑은 거지 유저다.
이런 더러운 보석 오브 보석..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