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1/2013

윈도우 7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IE10) 업데이트. 사이트 오류시 호환성 보기



난주던가..
윈도우 업데이트 목록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10이 보여서 업데이트를 하게 되었는데, 경험상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상위 버전으로 업데이트 했을 때 여러 사이트에서 레이아웃이 깨지거나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경험이 있기 때문에 잠시 망설였지만, 뭐 원치 않을때는 언제든지 제어판에서 삭제 할 수 있기 때문에 일단 설치를 해보기로 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제거 방법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왼쪽 메뉴에서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 Microsoft Windows 분류- Windows Internet Explorer 10 에서 제거

도우8 과 함께 등장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10을 윈도우7 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건 어쨋거나 반가운 일이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9에 비해서 속도, 보안 그리고 표준 지원에서 더 나은 성능을 보여준다고 하는데, 실제로 사용했을때도 체감상 더 쾌적하게 돌아가는 느낌을 받았다.
이미 은행이나 공공기관 사이트를 제외하고는 익스플로러 보단 크롬을 사용한지 꽤 됐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 10을 사용해보니 우려 했던 것 만큼은 아니지만, 몇몇 사이트 이용시 약간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긴했는데, 이런 문제들은 호환성 보기를 통해서 해결이 가능했고 이미지나 텍스트 위치가 어긋나 보이는 경우는 아직까진 없었다.
설치전에 우려했던 인터넷 익스플로러 10을 삭제 해야할 정도의 불편을 아직까지 느끼지 못했기 때문에 익스플로러 10을 그대로 사용해도 될것 같다는 생각이다. (어쩌면 이전보다 더 많이 사용할지도..)

도의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사이트나에서 제대로 화면이 출력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는 익스플로러9 부터 등장한 호환성 보기를 통해서 해결이 가능하다.



이 호환성 보기 버튼은 사이트를 익스플로러 10으로 보기 상태일 때 자동으로 주소표시줄 옆에 나타나고, 클릭해서 기능을 활성화 시킬 수 있다.
한번만 활성화 해주면 사이트를 기억되기 때문에 다음 방문시 자동으로 호환성 보기 상태로 보여진다. (파란색이 켜짐, 회색이 꺼짐 상태)

어떤 사이트는 익스플로러 10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브라우저 모드가 하위버전으로 동작해서 호환성 보기 버튼이 없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개발자 도구(F12)에서 호환성 보기를 활성화 할 수 있다. 하지만 이 경우 하위버전으로 보는 상태이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는 일도 없다고 보면 된다.
결과적으로 주소표시줄에 호환성 보기 버튼이 없는 사이트에서 강제로 호환성 보기를 활성화할 필요는 없다.

농협 사이트에 개발자 도구(F12)를 실행하면 ie10이 아닌 ie7로 동작중인 걸 확인 할 수 있고, 그대로도 사이트는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도의 플러그인이 설치되는 사이트에서 64비트를 지원하지 못해서 설치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다고도 하는데, 윈도우7 64비트의 경우 익스플로러 9가 32,64비트 두가지가 존재하고 여기서 64비트 익스플로러로 실행 했을 때 이런 현상이 있었던 경험으로 볼 때,
 익스플로러 10의 버전정보에서 몇 비트인지를 확인해보고 64비트라면 32비트 버전을 설치하면 될 것으로 생각된다. (버전 뒤에 64비트라고 안써있다면 32비트 버전)
별도의 다운로드를 받아서 설치하는 경우 64비트 익스플로러가 가능한지는 모르겠지만,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서 설치한 경우 32비트 익스플로러가 설치되었고 공공기관과 은행 사이트 이용시 이상없이 액티브액스 설치가 가능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다운로드 (마이크로소프트)

자신의 윈도우 버전과 몇 비트인지 확인
시작메뉴 - 컴퓨터 - 우클릭 속성 - 윈도우 버전, 시스템 분류에 시스템 종류에서 확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