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8/2017

어떤 깐마늘이 맛있을까? 홈플러스 좋은상품, 농협 본 마늘 비교, 마늘 손질법



평소 홈플러스 좋은상품 깐 마늘이 다른 마늘에 비하면 저렴해서 자주 사먹었고 품질에도 크게 불만은 없었는데요.. 천원정도 비싼 농협 본마늘의 품질은 어떨지 궁금해서 비교해보니 생각보다 신선도나 맛에서 차이가 크더라는..
 아무래도 대부분의 요리에 사용되는 향신료이다 보니 천 원 정도 더 주더라도 농협 본마늘을 구입하는 편이 낫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는..

댓글 6개:

  1. 안녕하세요 바다로님 영상 항상 잘 챙겨보고 있는 한 웹툰지망생입니다><;;
    영상 늘 재밌게 보고 항상 힐링받고 가곤 하는데요.
    제가 바다로님 영상을 보며 느꼈던 편안함이나 행복했던 것들을 웹툰으로도 표현해보고 싶단 생각이 들었었거든요..
    제 힘으로 만화는 첨 그려보는지라 스토리나 구도, 기초적인것부터 완전 초보이기 때문에 당장 어디에 올리고 이럴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바다로님의 허락이 있어야 할 것 같아서요..!
    제가 바다로님의 영상을 기반으로 웹툰을 그려도 괜찮을까요? 답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무척 떨리네요

    답글삭제
  2. 앗 하필 마늘영상에 댓글을 달아서...마늘영상을 ㅋㅋㅋㅋㅋㅋ웹툰으로 하겠다는건 아니고 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
    고양님들 영상을 말한거였습니다ㅎㅎㅎㅜ하핫

    답글삭제
    답글
    1. 하필 마늘 영상에...ㅋ 그리고 웹툰은 뭐 굳이 허락이 필요할까 싶은데요.. 제 영상이 뭔가 딱 스토리가 있는 것도 아니고.. 만화로 그린 다고 해도 어차피 영상에서 받은 길고양이에 대한 느낌이나 상황을 바탕으로 많은 부분을 만들어내야 할 테니.. 제 영상이 그런 상상력의 바탕이 된다면 기분 좋은 일이죠 ㅎ

      삭제
    2. ㅜ ㅜ 아마 상당부분 영상에서의 플롯으로 갈지도 모르겠어서 허락받으러 온 것이에요!! 거기에 제 상상이 더해질수도 있고 변형이 될 수도 있지만요. 치즈냥이랑 바다로님 친해지던 시절부터 영상을 봐왔는데 영상볼때마다 생각하던 것이 웹툰으로 그려보고 싶다 였어요. 그리고 왜 스토리가 없나요ㅠ ㅠ!! 고양이를 잘 알지도 못했고 좋아하지도 않았던 남자가 치즈냥이를 통해 고양이를 알아가면서 친해진다는 스토리가 있잖아요. 전 이게 너무 좋았는데.. 아직 살짝 잘못 알고계신 것 같으니까 이 댓글을 읽고도 마음이 변치 않으셨다면 답글 부탁드려요>.,<.........!

      삭제
    3. 악 또 마늘 영상에..ㅋ 아무튼 그렇게 하셔도 상관없을 것 같은데요.. (제 허락이 필요한지는 여전히 의문이지만..) 뭐 유투브나 인터넷 이라는 공간이 자신만의 방법으로 다시 풀어내고 재생산하고 그러는 거죠.
      물론 책이나 음원 같이 저작권이 걸려 있다면 지켜줘야 겠지만.. 아무튼 유투브 영상을 그대로 퍼간다는 것도 아니고 그걸 바탕으로 뭔가를 다른 창작물을 만들겠다는 건데.. 뭐 제가 책을 낸 것도 아니고 솔직히 치즈냥을 검정냥으로 바꾸거나 다른 부분을 살짝만 바꿔도 다른 이야기로 보일 껄요? ㅎ
      아무튼 다시 한번.. 제 영상이 뭔가의 바탕이 된다면 오히려 제가 기분 좋은 일이라는..파이팅~ㅋ

      삭제
    4. 얼라리 답글을 단다고 써놓고는 게시를 안 눌렀나봐욬ㅋㅋㅋㅋㅋㅋㅋ
      으아>< 허락 감사합니다!! 재밌는 만화 만들어볼게요!!!!(--)(__)♥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