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7/2012

디아블로3 1.0.3 패치 노트 읽어보기..




디아블로 III 1.0.3 패치 적용 및 패치 노트 안내

6월 21일 패치 됐으니 벌써 일주일 가량 지났네..
패치노트를 정독하면서!! 중요해 보이는 부분에 밑줄을..-_-ㅋ
공속 너프로 데미지 감소, 최적화로 끈김이나 프레임수가 올라가는 약간의 성능향상. 수리비 증가, 불지옥 몹 공격력 감소, 상위 레벨 아이템 드랍변경 등 굵직한 패치 내용들이 많지만..
체감은 좀 약하고 여전히 같은 곳을 뺑뺑이 돌며 골드를 모으고 있는건 왜일까..ㅋ
그래도 아직은 좀더 즐길만하니까 뭐~


디아블로 III 패치 1.0.3 - v.1.0.3.10057
최신 클라이언트 패치 노트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버그 제보 게시판을 통해 디아블로 III의 알려진 문제점을 확인해보세요.
지난 패치 (1.0.2c) 이후 이루어진 긴급 수정 사항은 이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 괴물이 의도하지 않게 유인되어 마을로 오는 일이 없도록 신 트리스트럼에서 흐느끼는 벌판으로 가는 다리의 양쪽 끝에 차원문이 놓였습니다. 마을은 언제나 전투와 상관없이 안전한 곳이어야 하므로, 신 트리스트럼 주민의 안전을 담장 너머에 도사린 위험으로부터 지키고자 이러한 조치가 취해졌습니다.
  • 퀘스트를 반복해서 수행했을 때, 얻는 보상이 줄어들었습니다. (액트1 이방인 찾기던가.. 1/4로 줄어서 8백원정도 주더군.. 3천원 줄때 열심히 할껄)


  • 일반
    • 친구 목록에서 친구의 이름이 가나다순으로 정렬됩니다. 실명 ID 목록이 나온 다음 BattleTag 목록이 나옵니다.
    • 빠른 참가 메뉴도 가나다순으로 정렬됩니다. 실명 ID 목록이 나온 다음 BattleTag 목록이 나옵니다.
    • 접속을 종료해도 대화 설정 상태가 저장됩니다.
    • 신고 > 광고 메뉴로 다른 플레이어를 신고하면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 해당 플레이어의 대화가 차단됩니다.
  • 버그 수정
    • 아주 혼잡한 대화 채널에서 /누구 명령을 사용했을 때 게임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파티 초대" 버튼이 다음 상황에서 비활성화되지 않습니다.
      • 파티 초대를 거절했을 때
      • 파티 참가 신청을 한 다음 거절했을 때
      • 파티 초대를 수락하고나서 곧바로 파티를 떠났을 때
    • 캐릭터 창에서 항상 정확한 막과 퀘스트 정보가 표시됩니다.
    • Battle.net 계정에서 실명 ID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했을 때, 디아블로 III에서 실명 ID 친구를 추가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 문구가 나타납니다. "실명 ID가 비활성화되어 있어 Battle.net에서 친구를 추가할 수 없습니다."

  • 야만용사
    • 사용 기술
      • 고통 감내
        • 기술 룬 - 나약함에 대한 경멸
          • 반사하는 피해량이 플레이어의 최대 생명력을 넘지 않습니다.
      • 제압
        • 기술 룬 - 압도적 우세
          • 반사하는 피해량이 플레이어의 최대 생명력을 넘지 않습니다.
          • 근접 피해와 원거리 피해를 모두 반사한다는 내용이 툴팁에 반영되었습니다.
      • 무기 투척
        • 툴팁에 대상이 느려지는 시간이 다음과 같이 정확하게 표시됩니다."적에게 투척 무기를 던집니다. 무기 공격력의 100%만큼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60% 감소시킵니다." 기술 자체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 지속 기술
      • 근성
        • 모든 기술에 소모되는 분노의 감소량이 100%에서 75%으로 감소했습니다. 50% 피해 감소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 악마사냥꾼
    • 사용 기술
      • 확산탄
        • 기술 룬 - 눈부신 화살
          • 툴팁에 눈부신 화살로 주는 무기 피해의 종류가 다음과 같이 정확하게 표시됩니다. "소형 폭탄에 막은 적이 55% 확률로 2초 동안 기절하고, 피해가 물리 피해로 바뀝니다." 기술 자체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 수류탄
        • 기술 룬 - 섬광 수류탄
          • 툴팁에 대상이 기절하는 시간이 다음과 같이 정확하게 표시됩니다. "섬광 수류탄을 던져 25% 확률로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기술 자체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 버그 수정
      • 쇠못 덫
        • 기술 룬 - 톱니 못
          • 대상 하나에 최대 10번까지만 효과가 중첩됩니다.
      • 원소 화살
        • 기술 룬 - 저승 촉수
          • 촉수가 각 대상을 한 번씩만 공격합니다.
  • 수도사
    • 일반
      • 수도사가 창, 양손 도끼, 양손 철퇴, 양손 도검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 기술
      • 평안
        • 기술 룬 - 업보 청산
          • 돌려주는 피해량이 플레이어의 최대 생명력을 넘지 않습니다.
      • 칠면 공격
        • 기술 룬 - 끊임없는 공격
          • 툴팁이 다음과 같이 명확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칠면 공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3초로 감소합니다." 기술 자체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 응보의 진언
        • 피해량이 대상의 최대 생명력에 따라 결정됩니다.
    • 버그 수정
      • 임사 체험
        • 평안으로 죽음에 달하는 피해를 흡수했을 때 임사 체험이 발동하지 않습니다.
  • 마법사
    • 사용 기술
      • 다이아몬드 피부
        • 기술 룬 - 거울 피부
          • 반사하는 피해량이 다이아몬드 피부로 흡수한 피해량을 넘지 않습니다.
      • 마법 무기
        • 활성 시 남은 시간이 표시되는 효과 아이콘이 생깁니다.
      • 운석 낙하
        • 기술 룬 - 별의 약속
          • 화염 대신 비전 피해를 줍니다.
      • 지속 기술
        • 마비
          • 툴팁에 대상이 기절하는 시간이 다음과 같이 정확하게 표시됩니다. "적에게 번개 피해를 주면 최대 8% 확률로 대상을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기술 자체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 부두술사
    • 사용 기술
      • 좀비 들개 소환
        • 기술 룬 - 흡혈 들개
          • 툴팁이 다음과 같이 좀 더 명확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좀비 들개가 적에게 주는 피해의 5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들개들과 시전자가 똑같이 나누어 회복합니다." 기술 자체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 일반
    • 무기와 방어구의 공격 속도 보너스가 50% 감소했습니다. (공격력이 좀 떨어지긴 했지만.. 공속템 비싸서 별로 없어서 별 지장이 없..)
      • 화살통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최고 아이템(아이템 레벨 61~63)을 불지옥 난이도의 모든 막과 지옥 난이도의 3,4막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63랩 획득은 되던데.. 품질이 영.. 그래도 안나오는것 보다는 좋더라..)
      • 새로운 아이템 추정 획득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옥 - 3막과 4막
          • 아이템 레벨 61: 9%
          • 아이템 레벨 62: 1.9%
          • 아이템 레벨 63: 0%
        • 불지옥 - 1막
          • 아이템 레벨 61: 17.7%
          • 아이템 레벨 62: 7.9%
          • 아이템 레벨 63: 2.0%
        • 불지옥 - 2막
          • 아이템 레벨 61: 18.6%
          • 아이템 레벨 62: 12.4%
          • 아이템 레벨 63: 4.1%
        • 불지옥 - 3막과 4막
          • 아이템 레벨 61: 24.1%
          • 아이템 레벨 62: 16.1%
          • 아이템 레벨 63: 8.0%
      • 1.0.3 패치 내용 미리보기에서 더 많은 정보와 자세한 사항을 확인해 보세요.
    • 53레벨에서 63레벨 아이템의 수리 비용이 늘어났습니다. (참 많이 늘었더라.. 이제 안전하게 상위 액트는 더 안가게됐..)
    • 궤짝, 나무통, 꽃병, 항아리, 시체 같은 환경에서 아이템을 획득할 때는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어차피 파괴가능 물건에서 아이템 획득 안된다며..)
    • 소몰이 지팡이와 지팡이를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재료의 품질이 일반에서 전설로 변경되었습니다. 따라서 이름이 주황색으로 표시됩니다.
    • 이제 소몰이 지팡이는 분해하거나 땅에 떨어트릴 수 없습니다. (지옥 지팡이 만들고 실수로 버리지 않을까 조마조마했는데 잘바꿨네...)
    • 아이템을 제작했을 때 플레이어의 보관함이 가득 찬 상태여서 제작한 아이템이 땅에 떨어져도 다른 플레이어가 보거나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지옥과 불지옥 난이도의 고유 괴물을 처치했을 때 마법 아이템을 항상 두 개씩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무기 걸이에서 항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파괴 가능한 물건에서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으며, 금화만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하긴 상자만 까는건 체질이 아니라서 상관없어)
  • 무기와 방어구
    • '균형 잡힌 단검'처럼 "균형 잡힌" 접두사가 붙은 고급 아이템을 쌍수 무기 중 하나로 착용했을 때 장착한 무기 둘 다의 공격 속도가 아니라 해당 아이템의 공격 속도만 증가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과 기술로 군중 제어 효과 감소가 증가하면 감속, 오한, 공격 속도 감소의 지속 시간이 아닌 비율이 감소합니다.
      • 예: 이전에 20% 군중 제어 효과 감소가 있는 장비를 장착했을 때 2초간 60% 감속 효과에 걸리면, 이동 속도는 60%로 감속하나 1.6초 동안만 적용되었습니다. 변경 후에는 같은 군중 제어 효과 감소로 감속 효과를 48%만 받으며 2초간 지속됩니다.
    • 만티코어에 한 가지 접사가 더 추가되었습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
    • 최소 피해와 최대 피해값이 아이템 정보창에 따로따로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2~4 피해"는 "+2 최소 피해"와 "+4 최대 피해"로 표시됩니다. (이건 왜 바꾼거지..)
    • 땅에 떨어진 아이템 정보창에 비교 능력치가 표시됩니다. (오..)
    • 피해 감소 비교 능력치를 계산할 때 저항값이 포함됩니다. 피해 감소치는 모든 저항을 고려하여 추정한 평균 피해 감소치입니다.
    • 양손 무기와 현재 착용한 한손 무기 두 개를 비교할 때, 주 장비 무기만 제외하여 부정확한 비교값을 산출하던 문제가 수정되어 한손 무기 둘 다를 제거했을 때의 값이 올바르게 산출됩니다. (잘비교 되더군)
    • 아이템을 상인에게 팔 때, 가장 최근에 판 아이템은 언제나 재구입 항목의 가장 아랫부분에 나타납니다.
  • 버그 수정
    • 50레벨 이상의 아이템 툴팁에 아이템 레벨이 정확하게 표시됩니다.
    • 극대화 확률 보너스 접사가 붙은 아이템으로 얻는 효과가 지속 피해 기술에 올바르게 적용됩니다.
    • 전설 아이템에 붙은 공격 속도 보너스가 올바르게 적용됩니다.
      • 이 변경 사항은 새로 획득하는 전설 아이템에만 적용됩니다. 이전에 획득한 전설 아이템은 향후 패치에서 수정될 예정입니다.
    • 처치 시 생명력 회복 아이템을 착용한 플레이어가 우호적인 괴물을 "처치"했을 때는 해당 효과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여왕 거미를 거느린 부두술사가 여왕 거미를 다시 불러냈을 때와 같은 상황이 이에 해당됩니다.
    • 홈에 보석을 박은 아이템을 대화창에 링크했을 때 발생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가끔 상인이 아무런 아이템도 판매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상인에게 아이템을 12개 이상 팔고 그 중 1개를 재구입했을 때, 재구입 항목에서 아이템 여러 개가 사라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두 번째나 세 번째 보관함에서 반지 같은 한 칸 아이템을 무기 같은 두 칸 아이템이 있는 곳으로 옮겼을 때 두 칸 아이템이 첫 번째 보관함으로 옮겨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소장판 염료를 팔 때 개수에 상관없이 같은 가격으로 판매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반
    • 모든 1~59 레벨 아이템을 제작하는 데 필요한 금화와 제작 재료가 50%에서 75%만큼 줄었습니다. (제작할 필요가 있나.. 경매장에 널렸는데)
  • 대장장이
    • 대장장이의 레벨을 올리는 데 필요한 금화가 50%만큼 줄었습니다. (이미 다 올렸다고.. 환급을 해주던가..-_-)
    • 대장장이의 레벨을 올리는 데 필요한 대장 기술의 문서, 대장 기술의 고서, 비법의 고서 수가 줄었습니다.
      • 기본 레벨을 올리는 데 필요한 문서/고서의 양이 5장/5권에서 1장/1권으로 줄었습니다.
      • 상급 레벨을 올리는 데 필요한 문서/고서의 양이 5장/5권에서 2장/2권으로 줄었습니다.
    • 1~59레벨 아이템을 제작하는 데 필요한 대장 기술의 문서와 대장 기술의 고서 수가 줄었습니다.
    • 3가지 속성이 있는 아이템을 제작할 때 대장 기술의 문서나 대장 기술의 고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불지옥 난이도의 아이템을 포함하여 4가지와 5가지 속성이 있는 아이템을 제작할 때 필요한 금화가 줄었습니다. (도안이 없어서 모르겠음)
    • 무기 제작 비용이 줄었습니다.
    • 60레벨 아이템을 분해했을 때 전설급 제작 재료를 얻을 확률이 줄었습니다.
  • 보석공
    • 2~8등급 보석을 조합하는 데 필요한 금화와 재료가 줄었습니다. (그닥.. 잡보석 정리하는데는 조금 도움되더군)
      • 조합에 필요한 보석 개수가 3개에서 2개로 줄었습니다.
        • 각 등급 보석을 조합하는 데 필요한 금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 2등급 - 흠집 난 보석: 금화 10 (변경 전: 금화 500)
          • 3등급 - 평범한 보석: 금화 25 (변경 전: 금화 750)
          • 4등급 - 온전한 보석: 금화 40 (변경 전: 금화 1,250)
          • 5등급 - 완벽한 보석: 금화 55 (변경 전: 금화 2,000)
          • 6등급 - 빛나는 보석: 금화 70 (변경 전: 금화 3,500)
          • 7등급 - 사각 보석: 금화 85 (변경 전: 금화 7,500)
          • 8등급 - 온전한 사각 보석: 금화 100 (변경 전: 금화 20,000)

  • 일반
    • 버그 수정
      • 추종자의 최대 생명력이 게임 인터페이스의 다른 부분에 다른 값으로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요술사
    • 기술
      • 대규모 제어
        • 반경이 15미터에서 8미터로 감소하였습니다.
        • 투사체 반사와 대규모 제어가 동시에 활성화되었을 때 대규모 제어로 플레이어가 주술에 걸리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모든 환경에서 요술사의 기술이 정확히 적을 대상으로 삼습니다.

  • 일반
    • 우두머리들의 이동 경로가 개선되었습니다. (너무 개선했어..)
    • 네팔렘의 용맹 4중첩 시 얻을 수 있는 전리품의 품질이 다소 하향되었습니다. (양은 늘리고 질은 떨구고인가..)
  • 해골 왕
    • 능력
      • 지옥 및 불지옥 난이도에서 해골 궁수를 소환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교도관 (중간 우두머리)
    • 일반
      • 가두기 외에 빠름과 융해 속성이 적용됩니다.
      • 불지옥 난이도에서는 신성모독자 속성이 추가됩니다.
  • 도살자
    • 오류 수정
      • 고통의 방에 있는 특정 바닥판의 불길이 의도한 것보다 2배 더 큰 피해를 주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그홈
    • 능력
      • 가스 구름
        • 가스 구름의 반경이 다소 줄어들었습니다.
        • 감속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가스 구름에 처음 진입했을 때 받는 피해는 감소했지만, 가스 구름에 계속 머물러 있을 때 받는 피해는 증가했습니다.
        • 불지옥 난이도에서는 가스 구름의 지속시간이 증가하고, 한 번에 2개씩 생성되며, 전투가 시작되고 4분 후에는 생성 속도가 더 빨라집니다.
  • 마그다
    • 오류 수정
      • 처벌의 먼지 발사체를 반사할 수 없습니다.
  • 졸툰 쿨레
    • 일반
      • 불지옥 난이도에서 졸툰 쿨레는 전투가 시작되고 3분 후에 격분 상태가 됩니다. 격분 후에는 플레이어의 위치로 더 자주 순간이동하며, 이동했을 때 피해를 줍니다
    • 능력
      • 천장 무너뜨리기
        • 졸툰 쿨레가 플레이어와의 거리에 관계 없이 천장 무너뜨리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화염구
        • 화염구의 이동 속도가 감소했습니다.
        • 졸툰 쿨레가 플레이어와의 거리에 관계 없이 화염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순간이동
        • 순간이동으로 플레이어에게서 도망치는 빈도가 감소했습니다.
        • 가끔씩 순간이동으로 플레이어에게 접근합니다.
  • 벨리알
    • 일반
      • 불지옥 난이도에서 벨리알은 마지막 단계가 시작되고 3분 후에 격분 상태가 됩니다. 격분 후에는 전장 전체에 소환하는 녹색 웅덩이 수가 증가합니다.
    • 오류 수정
      • 특정 조건 하에서 벨리알의 숨결이 플레이어의 반대 방향으로 향하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공성파괴자
    • 일반
      • 공격력이 전반적으로 감소했습니다.
      • 혼란 또는 현혹 상태가 되지 않게 변경되었습니다.
      • 생명력이 25% 감소할 때마다 생명의 구슬을 떨어뜨립니다(예: 생명력이 75%, 50%, 25%일 때 떨어뜨림).
      • 전투가 시작되고 4분 후에 격분 상태가 됩니다.
      • 불지옥 난이도에서, 공성파괴자에게 피해반사 속성이 추가됩니다.
  • 키대아
    • 능력
      • 새끼거미
        • 새끼거미가 플레이어를 더 쉽게 공격할 수 있게 변경되었지만, 형평성을 맞추기 위해 공격력이 20% 감소했습니다.
        • 불지옥 난이도에서 새끼거미는 더 오랫동안 생존하고, 더 광범위하게 퍼지며, 전투가 시작되고 4분 후에는 더 자주 생성됩니다.
  • 라카노트
    • 일반
      • 불지옥 난이도에서 라카노트는 전투가 시작되고 3분 후에 격분 상태가 됩니다.
  • 이주알
    • 일반
      • 생명력이 증가했습니다.
      • 전투에 참여하는 폭군의 수가 4마리에서 2마리로 감소했습니다.
      • 추종자 또는 티리엘을 대상으로 공격하는 빈도가 감소했습니다.
    • 능력
      • 기본 공격
        • 기본 공격의 공격력이 감소했습니다.
        • 기본 공격에 추가로 주던 냉기 피해가 제거되었습니다.
      • 돌격
        • 돌격의 공격력이 감소했습니다.
        • 공격 당한 대상을 밀쳐내지 않게 변경되었습니다.
        • 돌격 횟수가 다소 증가했으며, 플레이어만을 대상으로 돌격합니다.
      • 얼어붙은 폭탄
        • 얼어붙은 폭탄의 공격력이 감소했습니다.
        • 폭발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 플레이어 주변에 생성되는 폭탄의 수가 12개에서 8개로 감소했습니다.
        • 이주알의 발 밑에서 폭탄이 생성되는 빈도가 감소했습니다.
      • 냉기 폭발
        • 냉기 폭발의 공격력이 70%로 감소했습니다.
        • 빙결 효과의 지속시간이 증가했습니다.
        • 빙결 상태에서 플레이어가 피해를 받으면 빙결 효과가 사라지게 변경되었습니다.
        • 빙결 상태에서도 재사용 대기시간이 필요한 주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주알에게 큰 피해를 주면 빙결 효과에 걸리지 않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오류 수정
      • 도입부 이벤트를 건너뛰었을 때 이주알이 2번 생성되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디아블로
    • 오류 수정
      • 2단계에서 디아블로가 투명해지고 그림자 복제 주문을 시전할 때, 지속적인 피해 효과가 취소되지 않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디아블로의 "발 구르기" 기술이 강화 효과로 표시되던 오류가 수정되어, 약화 효과로 표시됩니다.
      • 소환수가 복제된 그림자를 공격하지 않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반
    • 용사, 희귀, 고유 등급 괴물의 이동 경로가 개선되었습니다. (개선되다 못해 순간이동 기본 탑제더군..  이동할수 없는 지역은 바로바로 날라오는..)
    • 네팔렘의 용맹 효과가 5 중첩 이상 쌓인 플레이어가 처치한 정예(용사/희귀) 괴물이 이제 무조건 추가로 희귀 등급 아이템을 떨어뜨립니다. (드랍률 낮아도 괜찮으니 쓸만한 템을 좀..)
    • 불지옥 난이도 2막, 3막, 4막 괴물들의 공격력이 감소했습니다. (2,3막만 가봤는데 공격력 많이 약해지긴 했더군.. 2막은 거의 이전 1막 수준인듯)
    • 거대 골고르의 기본 공격력이 감소했습니다.
    • 역병의 전령의 촉수 공격력이 감소했습니다.
    • 영혼 갈취자와 영혼 휘갈이의 공격력이 감소했고, 이제 둘 다 덜 자주 도망칩니다.
    • 2막의 말벌, 2막의 마법학자 피조물, 3막과 4막의 날개 몰로크가 이제 덜 자주 도망칩니다.
    • 서큐버스가 이제 덜 자주, 더 짧게 도망칩니다.
    • 고산지에 있는 숲의 망령의 최대 생명력이 이제 고난의 벌판에 있는 숲의 망령의 최대 생명력과 같아졌습니다.
    • 희귀 및 용사 등급의 라쿠니와 시체청소부가 이제 그들의 아군이 부르면 잠복 해제합니다.
    • 핏빛혈족 전사가 이제 강화 효과를 받았을 때 플레이어를 밀쳐내지 않고 공격 속도가 예전보다 약간 감소합니다.
    • 몰루에게서 무적하수인, 생명력연결, 연쇄화염 속성이 사라졌습니다.
    • 역병, 비전 강화, 감전 괴물들이 이제 각각 독, 비전, 번개 피해에 저항하지 않습니다.
    • 무적 하수인 무리 우두머리의 최대 생명력이 감소했습니다. (여전히 어렵던데.. 무적하수인은 좀 없애지..)
    • 포격 괴물들이 이제 투사체를 더 멀리 날리지만, 최소 사거리 또한 100%만큼 증가했습니다.
  • 버그 수정
    • 괴물의 공격이 이뤄지기 전에 방해하면, 이제 괴물이 처음부터 다시 공격 행동을 시작합니다.
    • 보물 고블린이 이제 주위 모든 아군들에게 금화 더미를 떨어뜨립니다.
    • 불지옥 난이도에서 희귀 또는 용사 등급 라쿠니 전사의 격분 타이머가 이제 올바르게 초기화됩니다.
    • 이제 플레이어가 회피, 방패막기 등으로 서큐버스의 피의 별 투사체 피해를 받지 않으면 약화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서큐버스의 피의 별 약화 효과로 인한 피해가, 플레이어 기술에 소모된 자원에 비례하여 적용됩니다. 소모된 자원이 아이템이나 룬 효과로 감소하였더라도 그 수치에 비례하여 적용됩니다.
    • 추가생명력 속성 괴물의 생명력이 이제 플레이어가 게임에 참가하거나 게임에서 나갈 때마다 증가하지 않습니다.
    • 피해반사 속성 괴물이 이제 추종자가 주는 피해를 플레이어에게 반사시키지 않습니다.
    • 생명력연결과 밀치기 속성 괴물이 이제 아군 괴물을 밀쳐내지 않습니다.
    • 불지옥 난이도에서 일부 정예 괴물 무리의 격분 타이머가 초기화되지 않고 체력이 전부 회복되지 않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불지옥 난이도에서 던전 안팎을 오가면서 정예 무리의 격분 타이머가 진행되는 것을 피하거나 초기화를 지연시킬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궂이 이런것 까지...)
    • 용사 등급 벽생성 괴물이 가끔 플레이어가 아닌 자신의 위치에 벽을 생성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그냥 벽 특성 좀 없애줬으면..)
    • 모래 말벌의 투사체가 가끔 보이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어쩐지 말벌만나면 잘 죽더라니)

  • 일반
    • 무료 체험권이 등록된 계정에서 최대 레벨에 도달한 캐릭터의 경험치가 현재 0/0으로 표시됩니다. 계정 사용자가 정식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경우, 캐릭터의 경험치가 0/41000로 표시됩니다
    • 다른 플레이어를 부활시킬 때 재생되는 애니메이션의 속도가 공격 속도에 비례하지 않게 됩니다.
    • 마을 차원문 단축키를 연타하면서 스킬 사용을 시도할 경우, 마을 차원문 작동과 애니메이션이 중단됩니다.
    • 기름 웅덩이에서 마을 차원문을 사용할 경우, 이동 후에 기름 웅덩이로 인한 약화 효과가 사라집니다.
    • 공개 게임을 생성한 후 나가는 방법으로 지옥 난이도에서 불지옥 난이도로 넘어갈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안되~~ 어차피 불지옥가도 못잡는거 막지말고 그냥 놔두지..)
    •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게임을 일시 정지한 후 다른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같은 계정에 접속하는 방법으로 캐릭터의 죽음을 피할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남부 고산지에서 공회당이 나타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수락" 버튼을 누르기 직전 거래 창에 올린 물품을 변경했을 때, 네트워크 지연 시간이 길 경우 양측 플레이어가 같은 물품을 수락하는지를 100% 확인할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오 이런 문제가.. 거래를 안해봐서 몰랐던..  미리 알았다면 거래 사기를 쳤..)
    • 플레이어가 다른 계정에 속하는 물품을 일시적으로 주울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깃발을 사용해 “걸을 수 없는” 위치에 있는 플레이어(예: 도약 공격을 사용 중인 야만용사)에게 이동할 경우 그 자리에서 꼼짝할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이어의 자원이 바닥나서 일부 이동 기술(난사, 소용돌이, 폭풍 질주)이 중단될 경우 위치 동기화 오류(일명 “순간이동”)가 발생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의 이동 속도가 감소했을 때 캐릭터가 움직이지 않거나 순간이동하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클라이언트의 성능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좀 개선된거 같긴하던데 전체적으로 프레임수도 약간 올라가고 중간 끈기는 현상도 많이 줄어든 느낌)
  • 경매장
    • 경매장의 아이템 툴팁에 보석으로 추가된 능력치 보너스가 제대로 표시됩니다.
    • 특정 직업 전용 접사가 붙은 아이템에 직업 제한이 제대로 표시됩니다.
    • 보관함으로 보내지 못할 만큼 많은 수량의 아이템을 구입할 수 없게 됩니다.
    • 각 경매장 탭에 나타난 데이터가 로그아웃할 때 초기화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