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6/2012

쓸만한 할일관리 아이폰 앱 DOOO 그리고 Any.DO



할일이 그렇게 많지 않아서 활발히 사용하는 편은 아니지만, 단순히 메모장을 사용하는것 보다는 알림,정렬,완료 등 다양한 부가기능이 편리해서 사용하게 되는데,
몇가지 할일관리 앱을 사용해봤는데 이 두개의 앱이 기능,디자인,성능으로 봤을때 가장 맘에 들어서 쭉~ 사용하고 있습니다.
할일관리앱 하나면 되겠지라고 생각했지만 두개가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둘다 맘에 들어서 사용중입니다.

DOOO (앱스토어)

무료일때 받은것 같은데 지금보니 1달러네요..
아마 유료에서 중간에 무료이벤트 할 때 받았나봅니다.. 그건그렇고~


특징적인건 다양한 형식(글,사진,음성,드로잉,위치)으로 메모를 작성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기본화면
하단에 음성,플러스,그외를 눌러서 메모를 작성하고, 작성한 메모는 오늘 분류에 들어가고, 24시간후에도 완료표시하지 않으면 완료되지않은 분류로 이동됩니다.
오늘, 미완 부분을 스윕하면 완료된 항목으로 페이지가 넘어가고, 하단에 플러스버튼 부분도 스윕하면 설정버튼이 보입니다.
상하단에 화살표 표시라도 있으면 좋을텐데, 도움말을 살펴보지 않으면 설정이 어디있는지 찾기 쉽지 않을것같네요.


도움말 화면
친근하면서 친절한 도움말 화면..
초기 실행시 보여지고, 다시 보고 싶으면 설정 우측상단 Help를 눌러서 다시 볼수있습니다.

오늘부분을 스윕하면 완료된항목이 나옴.
메모를 오른쪽으로 스윕하면 중요도,삭제 메뉴
메모를 왼쪽으로 스윕하면 고정,알림,완료 메뉴
메모를 누르고 있으면 편집

이 그림 한장에 모든 기능에 대한 설명이 다 되있습니다.


메모부분을 오른쪽으로 스윕~

중요도 설정에 따라서 메모 앞부분에 색깔 스티커가 생기고,  중요메모는 상단으로 올라옵니다.

메모부분을 왼쪽으로 스윕~
오늘분류에 고정시킬수 있는 자물쇠
알람을 설정할수있는 종
완료항목
메뉴가 보입니다.

메모를 고정시키면 테잎 스티커가 생기고 24시간이 지나도 오늘 분류에 고정되있게 됩니다.

상단 오늘부분을 왼쪽으로 스윕하면 나오는 완료항목

전에는 편집기능이 없었던것 같은데..
메모를 누르고 있으면 편집,문자,이메일 메뉴가 뜹니다.
편집도 편집이지만 자주 사용하는 문자내용을 메모해뒀다가 이용해도 괜찮을것 같네요.

이렇게 문자 입력창에 메모가 바로 입력되고 보낼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전송하면 됩니다.











Any.Do (앱스토어)

특징적인건 하나의 메모 하위에 또다른 메모들을 작성할수 있다는 점인데요. 할일을 메모하고 진행상황등을 추가로 하위메모로 작성할수있어서 편리합니다.
또다른 특징은 자동완성 기능입니다.
음성이나 글의 일부분을 입력하면 인터넷을 이용한 자동완성 기능으로 추천단어를 나열해 주는데, 음성은 영어만 지원해서 활용도는 글세요..
음성입력은 기본화면에서 화면을 아래로 스윕하고 있으면 활성화 되기도 하고, 메모 입력에서 앞에 마이크 버튼을 누르면 활성화 되니 영어잘하시는분은 이용해보셔도 좋을듯..


기본화면에서는 날짜별로 정렬되서 보이고,
화면을 아래로 스윕해서 메모를 추가하거나
오늘,내일,다음주 옆에 + 버튼으로 원하는 날짜에 메모를 추가할수있습니다.
화면을 아래로 스윕하고 기다리면 음성입력상태.
이미 작성된 항목을 다른 분류로 이동하고 싶을때는, 메모를 누르고 있으면 이동할수있습니다.

메모를 오른쪽으로 스윕하면 완료
왼쪽으로 스윕하면 완료를 취소할수 있고,
완료된 항목은 폰을 흔들어주면 휴지통으로 이동됩니다.

폴더에 이름을 직접 지정해서 분류를 만들수있고,
작성시 폴더분류를 지정하거나 메모를 누르고있으면 다른 폴더로 이동가능합니다.

하단에 삼선을 누르면 분류를 전환할수있는 메뉴와 완료항목 그리고 설정 버튼이 나타납니다.

메모를 탭하면 중요도,폴더,알람,하위메모,공유 할수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하위메모는 바로 표시되진 않고 몇개의 하위메모가 있는지 숫자로 표시해줍니다.

하위메모 버튼을 누르면 이런식으로 보여 지고, 하위메모에는 다른 기능이 없이 글자입력만 가능합니다.

설정에서 폴더를 생성할수있고,
테마를 하얀색 검정색으로 지정해 줄수도 있고,
페이스북 로그인을 이용해서 동기화도 지원합니다.

하얀색은 눈도 부셔서 검정색 테마로 이용중인데, 아마 하얀색 화면이 배터리 소모도 크다고 하죠..

자동완성 기능을 지원합니다.
자동완성 단어는 인터넷을 통해서 가져오고, 기존에 입력했던 메모까지 보여주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다보면 점점 편리해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인터넷이 안되는 상태에서는 기존 입력한 메모만 검색.

가로모드는 보통 웹페이지볼때나 이용하는편인데,
가로모드에선 폴더,시간을 왼쪽에 간략하게 표시해주고 선택시 오른쪽에 내용을 표시해주는데, 메모가 많아졌을때 특정 메모를 찾기 편할것 같네요.
시간분류에서는 달력을 통해서 특정날짜의 메모를 찾기 쉽게 되있습니다.


처음 받았던 할일관리 앱들은 간단한 메모수준을 지원하는 정도였는데, 이제는 디자인이나 기능적인 면에서 편리한 할일관리 앱들이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할일이 그리 많지 않은편이라 잘은 모르겠지만..ㅋ 이 두가지 앱이 기본적인 기능에 맘에드는 추가기능으로 괜찮게 사용중인데, 어떤 앱이 좋다고 잘라 말할수는 없기 때문에, 여러가지 앱을 이용해보면서 자기에게 맞는 적당한 앱을 찾는게 좋겠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