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2013

아이폰게임 헤이데이(HayDay). 낚시터 추가, 종합생산농장낚시게임..



동안 뜸 했던 헤이데이에 접속해보니 낚시 기능이 추가! 되어 있네?
몇 달간 포스트카드를 빼곤 굵직한 업데이트가 없어서 그냥 농장게임으로 끝나려나보다 했는데, 생각지도 못한 낚시 기능의 등장으로 식었던 흥미를 다시 이끌어 내는데 어느정도 효과는 있을걸로 생각된다. 아니 적어도 개인적으로는 그런 것 같다.

헤이데이 포럼 - 낚시 가이드 (영어)


무제한으로 낚시를 즐길 수는 없다는게 약간 아쉬우면서도 한편으론 자제하지 않아도 많은 시간을 뺏기지 않을 수 있으니 다행이라는 생각도 든다.
 이정도면 그냥 낚시 기능이 추가 된 정도가 아니라 마치 새로운 게임을 하는 듯 한 기분을 들게 하는정도인것 같은데, 새로운 필드 추가와 정적인 생산에서 동적인 낚시 방식 그리고 물고기 종류를 모은는 업적까지, 낚시 게임뿐만 아니라 생물을 교배하는 수집 게임의 방식까지 들어있는 모습이다.


농장 선착장에 있는 나룻배를 탭하면 낚시터로 이동하게 되는데, 이 나룻배는 처음에 파손되어 있고 수리하는데만 해도 약 2일의 시간이 필요하니 낚시를 해보고 싶다면 지금 바로 수리를 시작하는게 좋다.








낚시터에는 찌를 제작하는 기구와 만든 찌를 보관하는 함이 있고, 가운데 창고는 물고기 수집책 역할을 한다.
낚시를 할 수 있는 호수 구역은 기본으로 3개가 제공되고 그 외의 구역은 재료를 모아서 확장해야 한다.

땅 확장 다하고나서 나머지 재료들 열심히 팔아 치웠었는데..



할아버지를 탭하면 나오는 튜토리얼에서 낚시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 있다.

 가축에 사료를 줄 때와 비슷한 방법으로 호수 구역을 선택하고 찌를 끌어서 호수쪽으로 가져가면 던져지고 그 상태에서 입질이 오면 원이 녹색으로 유지 되도록 좌우로 손가락을 움직여 주면 된다.

찌를 던지고 손을 때거나 물고기가 도망갔을 경우에 찌는 소모되지 않는다.


낚시 찌는 재료가 필요 없는 기본 찌와 쿠폰을 소모하는 찌로 나뉘는데,
각 찌마다 좋아하는 물고기가 다르기 때문에 모든 물고기를 수집하려면 꽤 많은 쿠폰이 필요 할 걸로 생각된다.

주황, 보라 쿠폰이 없어서 아직 말이랑 고양이도 다 못 샀다고..




 물고기를 낚으면 물고기의 이름과 사진 그리고 크기를 알려주고 그에 따라 금,은,동으로 분류해서 정보를 알려주는 화면이 잠시 지나간다.
창고를 클릭하면 열리는 수집책
물고기 사진을 탭하면 짧은 글로 된 간단한 설명을 볼 수 있고, 아래쪽엔 좋아하는 찌를 알려준다.
새로운 물고기를 수집 했을 때 보상으로 보석을 받을 수 있는데, 사진이나 금,은,동 부분을 탭해서 받으면 된다.
한 종류에서 크기에 따라 세번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총 30종의 물고기


 낚시를 하고나면 하늘에서 새가 떨어지면서 낚시를 할 수 없는 재생 상태로 전환된다.
 호수의 생태계 보호를 위해 무분별한 낚시를 막기 위한.. 것은 아니고 보석을 팔기 위한 것으로 생각되지만..

호수의 구역마다 깊이에 따라 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 몇 가지의 깊이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깊이에 따라 잡히는 물고기에도 차이를 보인다고 한다.
그러니까 물고기를 수집하기 위해서는 좋아하는 찌와 살고있는 환경에 맞는 낚시 구역까지 고려해야 된다는 것. 수집책에서 물고기 사진을 탭하면 나오는 정보에서 사는곳에 대한 설명도 있지만 영어가 짧아서..




낚시터의 전체 크기는 농장 절반수준 정도로 상당히 넓은 편이고, 전체 구역은 9~10개 정도로 예상된다.
그런데 구역을 다 확장 했다고해도 찌를 만드는데 비슷한 시간이 걸리는걸 감안하면 찌 제조 슬롯도 9~10개까지 확장해야 한다는건데, 4개로 만드는데 보석이 20개 필요하던데..

땅 확장에 사용되던 그 재료가 그대로 구역 확장에 이용된다.
얕은 구역은 몇 개면 되지만, 다른 물고기가 잡히는 깊은 구역은 10개 이상의 재료를 필요로 한다.

팔아치운 망치와 대못이 수십개...







즘 근황..
이거 직접 먹을 수도 없는 농장물을 수확하고 음식을 만들면 뭐하나.. 하는 생각에 헤이데이를 접속 안한지가 한달이 넘어가고 거의 접는 수순으로 들어가고 있었는데, 항상 무시하던 푸시알림 '가축들이 당신을 그리워해요'가 그날따라 왜그리 눈에 띄던지..
설마 농장에 가축들이 그간 굶어 죽어 버린건 아닐까? 하는 걱정..을 한건 물론 아니지만,
그 사이 업데이트 된게 있을까 궁금해서 접속해봤는데, 낚시가 의외로 신선해서 요 몇일 다시 접속하고 있다.
그런데 50레벨 중반도 이렇게 안오르는데 70레벨을 넘긴 사람들은 정말 보통 사람이 아닌것 같다. 이런 존경스러운 인간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