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9/2012

Clash of Clans 70레벨쯤 이야기..그리고 무료로 보석을 얻는 방법?



젠 순위나 건물 업그레이드에 대한 열정이 이전만 못하긴 하지만 여전히 가장 즐겨하고 있는 게임을 꼽으라면 크래쉬오브클랜 이다.
뭐 레벨이야 이제 의미 없지만 70을 찍었고, 엑스보우를 설치한 후로는 종종 방어에 성공하기도 하고, 여전히 일꾼들 놀지 않게 여기저기 업글을 해주고 있지만 좀 처럼 끝이 보이지 않는다..
일꾼 4명으로도 큰 불편없이 무난히 즐기고 있었고, 5번째 일꾼이 보석 2000개(2만원)라는 만만치 않은 가격에 그만한 가치가 있을까라는 생각도 있었지만..

이번에 그냥 5번째 일꾼을 구입했다. 
딱히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건 아니지만 업그레이드를 하나 더 진행 할수있으니 나쁠건 없기도 하고, 공짜로 얻은 기프트카드로 충전한 돈이라는 사실도 한 몫 했다.

얼마전에서야 알게된 프리마이앱스라는 어플에서 모은 포인트로 구입 한 기프트카드로 충전한 금액을 이용했기 때문인데, 
뜸하게 한달정도 모은 포인트로 20달러의 기프트 카드를 구입 할 수 있었다.
어차피 유료 어플을 자주 구입하는 편도 아니라서 과감하게 크래쉬오브클랜에 투자!
괜히 전에 3,4번째 일꾼, 부스터,즉시 완료 등에 사용했던 보석을 구입하는데 쓴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얼마 안썼으니 그나마 위안을..

원래 이런 광고 어플에 대해 그리 우호적이지 않은 편인데, 이 어플은 광고 어플이나 가용 포인트의 제한 수준으로 봤을때 꽤나 만족스러운 편이다. 한국 계정으로도 포인트를 모으는게 가능은 하지만 스폰서어플이 미국 앱스토어에만 있는 경우가 있어서 미국계정이 있는것이 더 좋고, 구입한 기프트 카드 역시 미국계정에만 충전 이 가능하다고 한다.
한국 계정으로 크래쉬오브클랜을 구입한 경우 미국 계정으로 보석을 구입 할 수 없을텐데, 크래쉬오브클랜 삭제 후 미국 앱스토어에서 다시 받으면 된다.
크래쉬오브클랜 삭제 시 주의 할 점은 게임센터에 로그인이 되있어야 삭제 후 재설치시 이전 게임정보를 불러 올 수 있다는 것이다.(재설치후 이전 게임정보를 복원할거냐는 확인창이 뜬다)
써놓고 보니 은근히 복잡해 보이는데 사실 게임센터 로그인만 되있다면 복잡할건 없다..


직도 2100점의 벽에 머물러 있는데,
요즘 좀 뜸하게 하기도 하고 방어 정비나 하면서 클랜에 병력 기부정도만 하고 있어서 이기도 하지만, 페카나 드래곤을 이용한 조합을 사용 하기엔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부담 때문이기도 하다. 혹시 실력에도 문제가..

여전히 저가 병력을 이리저리 조합해보고 있는데 역시 페카 조합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하다 보니 주문의 사용 여부에 따라 승패가 갈릴만큼 주문의 중요성이 크게 느껴진다.

그동안 미뤄뒀던 스펠 팩토리를 4레벨까지 올려서 스펠용량을 4개로 늘렸고, 3시간이 걸리는 분노주문을 4개 채워서 시간내서 한번 공격할 때 나눠서 4~5번의 전투를 하는동안 사용하고 있다. (공격받은 후 쉴드 시간이 12시간이라서 비슷하게 맞아 떨어진다.)

주문은 사용하는 위치에 따라 희비가 갈리기 때문에 적절한 곳에 이용해야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번개주문은 클랜 병력을 유인해서 제거하는데 쓰기도 하고, 상대진영에 모르타르가 모여있을경우 2~3방으로 제거 하는데 쓰면 좋다.
분노주문은 범위내에서만 효과가 있기 때문에 병력을 한곳으로 집중적으로 보낸 후 내부 깊숙이 들어가서 타운홀이 사정거리내에 있을때 쯤 사용면 좋다. 힐 주문도 마찬가지지만 이 두 주문을 이용하는데 중요한건 병력들이 멈춰서 공격을하는 위치에 사용해야 한다는것..
점프 주문은 1레벨에 4인 병력을 넘길 수 있는데 어차피 페카를 넘기지 않는 한 녹아버릴것 같아서 아직 안써봤다.

재 병력 업그레이드 상황이다.
드래곤과 페카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하지만 저만한 자원을 모을시간이 없다보니 자원량 되는대로 일단 다른것들을 업글하고 있는 실정이다.
후.. 2백만 엘릭서를 모으기란 정말 힘들다.
현재 배럭에 250개 정도의 슬롯이 있고, 접종시 5레벨 폭탄병(3천 엘릭서)을 이용해 저장할 수 있는 엘릭서가 75만정도 되는데..
추가로 125만 엘릭서를 모으는것도 쉬운 일이 아니다.
그나마 저가 병력으로 한번 공격에 들어가는 엘릭서가 7만정도에 매칭시스템을 여러번 돌려서 고르고 골라 약탈하는 엘릭서가 10~15만.
한번 공격에 5~8만 엘릭서를 획득해서 125만 골드를 모으려면 15번을 공격한다고해도 병력생산에 15~20분.. 최소 5시간 이상은 공격을 해야 모을 수 있는 어마어마한 양이다.
이건 그나마 저가 병력을 이용했을 때 이야기고 드래곤이나 페카를 사용한다면 답은 아마 보석 구입 뿐?

이언트, 아처, 바바 조합에서 마릿수를 이리저리 조정해보면서 요즘 주로 사용하는 구성은 자이언트 12, 바바 60, 아처 60, 고블린 12, 폭탄 8, 분노주문 1개 이다.

여기서 분노주문은 없으면 안될정도로 필수인데 저가 병력의 한계를 공격력으로 보충해줘서 승리를 할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수단이다. (스펠펙토리에 부스터를 사용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

아처를 많이 사용하면 몸빵이 약하고 자이언트를 많이 사용하면 공격이 약한데 그 빈자리를 바바로 채워서 사용하고 있다.
자이언트를 앞세우고 바바 아처 순으로 10마리씩 살짝 끈어서 투입하면서 한방에 녹는것만 주의하면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주 공격 장소 외에 주변 건물을 파괴해 추가적인 공격률을 올리려고 할때에도 아처만 투입하는것보다는 바바 몇마리를 앞세우고 뒤에 아처를 투입하는게 더 좋다.

지난번 대규모 없데이트때 변경된건지 폭탄병의 인공지능이 좋아져서 여러마리를 한번에 풀었을때 목표한 벽이 폭파되면 그 뒤쪽 벽으로 알아서 이동해 폭발하게 바껴서 폭탄병을 활용하기가 한결 쉬워졌다. (전에는 처음 목표한 벽에서 모두 터져버렸다)
그렇다고 폭탄병만 쏟아붓기 보다는 바바 몇마리로 주위를 돌리고 사용하는게 여전히 좋다.

이 저가 구성을 이용해서 공격받은 후 쉴드 시간 12시간동안 분노주문을 4개 생성하고, 4~5번의 공격으로 점수를 획득하는 식으로 해서 아마 점수를 조금은 더 올릴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만.. (어차피 페카 구성을 이용할 여유는 없으니..)

전에 상위권에서는 어떤 병력을 사용하나 살피러 전체 순위를 보다가 3위 마을을 간적이 있는데 태극기만 하나 있더라는.. korea 클랜 숫자도 많고 그 클랜원들 중에서 점수 높은 사람들도 많던데.. 한글 채팅은 언제 지원해 줄려나..


댓글 2개:

  1. 안녕하세요 글 보고 문의사항 있어서 댓글 남깁니다.
    님의 포스팅을 보고 프리마이앱스를 설치해서 크레딧을 버는데 성공했구요
    다행히 오늘 막 3000 크레딧을 모아서 10달러 기프트카드로 교환했습니다.
    계정도 미국계정이고, 미국계정으로 기프트카드를 리딤 했으며, COC 역시 미국계정으로 받았어요
    그런데!
    결제가 안되더군요 ㅠ.ㅠ
    결제수단이 none으로 되어있었는데 그걸 바꾸라는 메시지가 떠요
    그래서 제 한국 비자카드를 넣었는데 결제에 문제가 있다면서 안되더군요.
    여기저기 알아보니 한국카드는 빌링 어드레스 문제로 미국 앱스토어에서 결제가 안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문제는,
    분명 기프트카드를 리딤해서 제 밸런스가 10$ 들어와 있는 걸로 되어있는데도,
    신용카드 문제로 결제가 안된다는 거에요;;
    혹시 어떻게 결제하셨는지 알 수 있을까요?
    신용카드 등록이 안 되면 아무리 기프트카드가 있어도 IAP가 안 되는 건가요?

    답글삭제
  2. 일단 지불정보 없는 상태로도 정상 이용이 가능하구요(아직도 지불정보 없이 계정생성이 가능한지는 잘 모르겠음). 빌링 어드레스 문제라면 신용카드정보가 아니라 주소지 때문인것 같네요.
    수시로 애플에서 많이 사용되는 주소나 애플본사 주소로 생성한 계정에 제제를 가한다고 하던데요.
    기프트카드가 정상적으로 등록됐다면 간단하게 주소 수정을 통해서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할걸로 생각되네요.
    애플 계정정보에서 주소지를 확인하시고,
    구글맵(maps.google.com)에 가셔서 애플본사와 같은 켈리포이나주나 뉴욕을 검색하신 후에 거주지 같은곳에서 우클릭메뉴-이곳이 궁금한가요? 를 선택해서 그곳 주소로 바꿔보시는게 좋을듯..
    참 애플정품 기프트 카드등의 사용을 위해서는 비과세지역을 주소지로 사용해야 하는데 과세지역에서 비과세지역으로 바꾸는 경우 제제가 있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고,
    어차피 사용이 안되는 상태라면 그냥 모험삼아 주소지를 변경 해보는것도 나쁘진 않을듯..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