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PC용 iCloud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PC에서도 사진스트림을 동기화해서 사용한다면 한번쯤은 만나봤을 Applephotostream.exe 에러는 한번 뜨면 계속 떠서 괴롭힌다.
오늘 문득 아이폰에서 사진스트림의 사진들을 지우고 있었는데
PC에서 Appleohotostream.exe 에러창이 뜨는걸 보고 원인과 해결방법이 떠올라서 적어본다.
이번 iOS6에서 사진스트림이 하단 별도의 메뉴로 분리 됐다.
아이폰 사진 스트림에서 사진을 삭제 할경우 애플포토스트림 에러가 발생한다.
- 원인
- 애플포토스트림 에러는 아이폰의 사진스트림에서 사진을 삭제할때 일어나는것 같다. 책갈피 동기화시 북마크 에러도 비슷한 경우일듯.
- 해결책
- 아이폰 사진스트림에서 사진을 삭제하지 않는다...
- 이미 에러가 떳다면 아이클라우드사이트(https://www.icloud.com/)에가서 사진스트림 재설정으로 서버의 사진스트림 사진을 모두 삭제하면, 에러는 사라진다.
iCloud 프로그램 버전이 2.0로 올라갔지만 여전히 이 에러가 발생하다니..
버전1.0 부터 발생했던 에러라서 검색해보면 영어로 된 사이트에 몇가지 해결방법들이 있지만 영어가 짧아서 원인과 완전한 해결책이 있는지는 모르겠다..
아래는 그곳에서 제시한 해결방법들
- iCloud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설치 폴더까지 깨끗하게 삭제한 후, 재부팅하고 다시 iCloud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 작업관리자에서 iCloudServices.exe 서비스를 종료한 후 iCloud 프로그램 삭제 재설치
- 윈도우를 포맷;;; 등등
나 역시 처음 문제가 발생했을때 iCloudServices프로세스 종료, iCloud 프로그램을 삭제, 설치 폴더 삭제, 그리고 재설치로 문제를 해결했어지만,
얼마 후 다시 에러가 발생했고 문제가 발생 할때마다 재설치를 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보니 프로그램 문제가 아니라 서버와의 동기화중에 발생하는 에러 인듯하고,
아이클라우드 사이트에서 서버의 사진스트림 재설정으로 재설치 없이도 에러메세지를 간단히 없앨수 있었다. 물론 기능도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https://www.icloud.com/ 는 사진스트림, 연락처, 메일 등 아이클라우드로 동기화 되는 정보를 관리 할수있는 곳이다.
우측 상단에 자신의 이름을 누르면 '계정' 창이 뜬다.
계정창 하단에 '고급' 메뉴를 누르면 '사진 스트림 재설정' 메뉴가 나온다.
'사진 스트림 재설정'을 눌러 서버의 사진스트림을 깨끗하게 비워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