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9/2012

Clash of Clans. 태극기, 보석 250개, 자원창고 고블린마을




 장식품중에 각 나라의 국기가!!
저레벨에서는 다소 부담스러운 10만골드 짜리 장식품이지만.. 자신의 나라 국기는 없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태극기가 있는것도 어찌보면 다행이다..

 공격자 말고는 별로 볼 일이 없겠지만..
그래도 앞마당에 태극기 하나 세워서 한국인임을 알리면 한국사람은 봐줄까?;;
몇일전에 마을하나 완파하고 좋아하고 있는데 태극기가 세워져 있어서 약간 미안 하더라는..
 업적에 보석을 250개 얻을 수 있는 업적이 있다는 사실.
트로피점수 1250점을 달성하는 것인데, 전투를 틈틈히 진행하면 그리 어려운 점수대는 아니니 보석을 받아서 일꾼 구입에 보태면 좋다.


 게임내 건물들은 각 레벨마다 모양에 미묘한 차이가 있다.
전투시 상대방의 레벨을 보기도 하지만
대포,포탑의 모양으로 몇레벨인지를 파악한후 공격할지 말지를 결정 하기도 한다.

좀 깨알같은 변화라서 자세히 보지 않으면 쉽게 지나칠수도 있는 정도인데,
캠프에 당근을 굽고 있는 그림에서
업그레이드후 치킨을 굽는 그림으로 바뀐다;;
 다음은 돼지통구이..

디아블로3 에서도 장인레벨 변화시 건물이 변하는데, 크게 눈에 띄지 않는 변화에도 세세한 표현을 하는건 블리즈드의 특기인줄알았떠니!!
후반 고블린 마을은 자원 창고..
초반 고블린 마을은 보상이 적어서 업적 완성용도로만 생각했었는데,
중반쯤 깨기 힘들었던 스테이지를 기구병을 이용해서 별1개로 겨우겨우 넘기고 난 후..
후반 고블린 마을은 자원창고가 공격하기 쉬운곳에 위치하고 있고, 난이도도 낮고, 자원량도 많은 종합선물세트다.. -_-;

지형을 미리 파악한 후
보병, 궁수, 기구, 폭탄 정도를 적절히 활용하면 큰 어려움은 없다.
대공포와 마법사 탑을 제거한 후 기구 2개로 다 쓸어버린다든지.. 시간제한이 없으므로 잘 궁리해보면 얼마든지 가능하다.
 언제나 방어진형이 문제다!!
타운홀 레벨에 따른 벽 수 제한때문에 이리저리 바꿔보곤 있지만 딱히 좋은 진형을 만들기가 힘들다..

이건 괜찮긴했지만 주변건물 파괴가 쉬워서 방어성공 가능성이 낮았고..
 이것도 역시 주변건물 파괴가 쉬웠고..
 괜찮긴했지만 벽 수가 부족해서 중간에 막지 않았더니 보병 백여마리로 다 쓸려버리더라는..-_-
현재 방어진형인데
타운홀 업그레이드로 늘어난 벽수로 중간 4군데를 막아서 시간을 좀 벌었고,
외벽의 경우 일직선으로 있을때는 폭탄병 조준이 쉽기때문에 약간의 굴곡을 줘봤다.
전체적으로 방어무기 범위내에 다 있고 괜찮은 편인데,
방어무기 업그레이드를 등한시 했더니 그게 약간 문제;;
그래도 자이언트와 폭탄병을 적절히 이용하는 공격에는 어쩔수 없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