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가 이리 많이 바꼈는지 패치노트 한번 길다~..
발동계수 참고 (발동 계수는 특정 기술의 발동 확률이나 발동 가능성이 적은 효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마력탄과 같은 기술은 발동 계수가 1이며, 동시에 여러 표적을 공격하거나 여러 번에 걸쳐 적을 공격하는 기술은 발동 계수가 낮습니다.)
늦은감이 있지만, 전체적으로 난이도 하향, 게임내 여러부분 최적화로 게임하기에는 좋은 환경이 된듯..
직업별로 스킬에서 공격력 상향이 이루어진 스킬들이 몇몇 있는데, 그래도 별루인것도 있고 쓸만하게 바뀐것도 있어서 게임내에서 써보고 결정하는게 나을것 같다.
디아블로 III 1.0.4 패치가 아시아 서버에 적용되었습니다. 1.0.4 패치에는 어떤 변경 사항이 있는지 아래에서 패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주의: 한국어 클라이언트로 글로벌 플레이 기능을 이용해 아메리카 및 유럽 서버에 접속하시는 분들은 해당 지역 서버에 1.0.4 패치가 적용된 이후에 글로벌 플레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통상 지역마다 패치 일자 및 시간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매 패치가 적용되는 기간에는 글로벌 플레이가 한시적으로 제한되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디아블로 III 1.0.4 패치 - v.1.0.4.11327
최신 패치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버그 제보 토론장을 통해 알려진 문제점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서버에 적용되는 긴급 수정 사항은 여기에 업데이트 됩니다.
새로운 시스템: 정복자 레벨
1.0.4 패치에서 “정복자 레벨”이라는 새로운 고레벨 발전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영웅이 60레벨에 도달하면 이후에 얻는 경험치는 정복자 레벨을 올리는데 사용됩니다. 정복자 레벨은 최고 100레벨까지 올릴 수 있으며, 정복자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핵심 능력치(힘, 민첩, 지능, 활력)와 함께 마법 아이템 발견과 금화 발견이 증가합니다. 매 10레벨 단위로, 영웅이 새 정복자 초상화를 얻을 수 있고 이는 게임 내 파티 화면에 보여집니다. 또한 여러분의 정복자 레벨은 기존에 일반 레벨을 볼 수 있던 모든 공간에서도 나타납니다.
1.0.4 패치에서 “정복자 레벨”이라는 새로운 고레벨 발전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영웅이 60레벨에 도달하면 이후에 얻는 경험치는 정복자 레벨을 올리는데 사용됩니다. 정복자 레벨은 최고 100레벨까지 올릴 수 있으며, 정복자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핵심 능력치(힘, 민첩, 지능, 활력)와 함께 마법 아이템 발견과 금화 발견이 증가합니다. 매 10레벨 단위로, 영웅이 새 정복자 초상화를 얻을 수 있고 이는 게임 내 파티 화면에 보여집니다. 또한 여러분의 정복자 레벨은 기존에 일반 레벨을 볼 수 있던 모든 공간에서도 나타납니다.
정복자 레벨의 더욱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전설 아이템 개선
전설 아이템을 더 강력하게 만들고 고유한 느낌을 주도록, 그리고 궁극적으로 전설 아이템에 재미 요소를 부여하는 상당한 개선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발동 효과를 추가하여 이제 많은 전설 아이템들이 여러분과 함께 사우는 천사를 소환하거나, 냉기 투사체를 부린다 던지, 여러분이 걷는 곳을 불태우는 것과 같은 희귀하고 고유한 능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1.0.4 패치에서의 전설 아이템은 또한 이전 버전의 전설 아이템보다 월등히 강력해지고, 높은 공격력과 많은 능력치를 지닙니다. 추가로 디자인 측면에서 독창적인 느낌을 부여하고자 많은 전설 아이템의 기존 모델에 시각적인 효과를 더했습니다.
전설 아이템을 더 강력하게 만들고 고유한 느낌을 주도록, 그리고 궁극적으로 전설 아이템에 재미 요소를 부여하는 상당한 개선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발동 효과를 추가하여 이제 많은 전설 아이템들이 여러분과 함께 사우는 천사를 소환하거나, 냉기 투사체를 부린다 던지, 여러분이 걷는 곳을 불태우는 것과 같은 희귀하고 고유한 능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1.0.4 패치에서의 전설 아이템은 또한 이전 버전의 전설 아이템보다 월등히 강력해지고, 높은 공격력과 많은 능력치를 지닙니다. 추가로 디자인 측면에서 독창적인 느낌을 부여하고자 많은 전설 아이템의 기존 모델에 시각적인 효과를 더했습니다.
전설 아이템의 개선 사항을 자세히 살펴보시려면 여기를 확인하세요.
게임 난이도
플레이어가 난관에 부딪히게 하는 것을 줄이고, 게임플레이에 효율적으로 전념할 수 있도록 게임 난이도와 관련된 많은 변경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일반 괴물과 용사 및 희귀 무리 사이의 격차가 줄어들고, 일반 괴물로부터 전리품을 얻을 확률이 상당히 증가합니다. 용사 및 희귀 괴물로부터 광폭화 타이머와 “생명력 전부 회복” 시스템도 삭제되며, 고급 아이템의 장비 수리비가 약 25%만큼 낮아집니다. 또한 기술 조합의 다양성이 증가할 수 있도록, 직업이 전반적으로 다양하고 폭 넓게 상향되었습니다.
플레이어가 난관에 부딪히게 하는 것을 줄이고, 게임플레이에 효율적으로 전념할 수 있도록 게임 난이도와 관련된 많은 변경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일반 괴물과 용사 및 희귀 무리 사이의 격차가 줄어들고, 일반 괴물로부터 전리품을 얻을 확률이 상당히 증가합니다. 용사 및 희귀 괴물로부터 광폭화 타이머와 “생명력 전부 회복” 시스템도 삭제되며, 고급 아이템의 장비 수리비가 약 25%만큼 낮아집니다. 또한 기술 조합의 다양성이 증가할 수 있도록, 직업이 전반적으로 다양하고 폭 넓게 상향되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 변경 사항을 자세히 살펴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그리고 1.0.4 패치에서 변경되는 다섯 직업의 변화를 확인하시려면 1.0.4 패치 야만용사,마법사, 수도사, 악마사냥꾼, 부두술사 미리 보기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새로운 시스템: 정복자 레벨
- 플레이어가 60레벨에 도달하면 괴물을 처치하거나 전투 중 연속 처치(결정타, 학살 등)로 정복자 레벨을 올릴 수 있는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 정복자 레벨은 최고 100레벨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 정복자 레벨이 오를 때마다 다음과 같은 보상을 얻습니다.
- 일반 레벨이 오를 때와 비슷한 수준으로 힘, 민첩, 지능, 활력과 같은 핵심 능력치 획득.
- 3% 마법 아이템 발견 및 3% 금화 발견.
- 추가로, 파티창의 캐릭터 초상화에 특별한 테두리가 생겨 정복자 레벨 진행 상황을 나타내 주며, 이 테두리는 10레벨당 새로운 테두리로 바뀝니다. 정복자 레벨은 일반 레벨이 표시되는 곳에 같이 표시되어 다른 플레이어가 볼 수 있습니다.
- 생명력 회복 지속 효과가 있는 추종자와 소환수(대표적으로 좀비 들개와 덩치)가 30~60레벨일 때의 생명력 회복량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 네팔렘의 용맹 중첩 하나당 마법 아이템 발견 및 금화 발견이 15% 증가할 뿐만 아니라 보너스 경험치 또한 15% 증가합니다.
- 마법 아이템 발견 및 금화 발견의 최대 수치는 300%입니다. 네팔렘의 용맹 보너스는 이 수치 이상으로 쌓입니다.
-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 마법 아이템 발견은 모든 플레이어 사이에 평균값으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가 소리 설정에서 음악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 소리 설정에 소리 출력과 스피커 설정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악몽, 지옥, 불지옥 난이도에 처음 입장하면 "자유 배치 모드"에 대한 새로운 도움말이 나타납니다.
- 플레이어가 마을의 치유자를 클릭하면 즉시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염료 색상이 약간 변경되었습니다.
- 버그 수정
- 3막에서 전투 보고서 이야기가 떨어지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어, "모르면 간첩" 업적을 정상적으로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자 떠나자, 고유 잡으러" 업적을 정상적으로 완료할 수 있습니다. (괴물 부분의 버그 수정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멀리서 날아드는 죽음" 업적의 "디아블로 처치" 조건이 삭제되었습니다.
- 입찰이 없는 경매는 언제든지 취소할 수 있습니다.
- 검색당 선택할 수 있는 "선호 능력치"가 3개에서 6개로 늘었습니다.
- 장비 검색에서 입력할 수 있는 "최소 수치" 숫자가 3자리에서 5자리로 늘었습니다.
- 검색할 수 있는 능력치 중 "최소 공격력"이 "평균 공격력"으로 바뀌었습니다.
- 추가 피해는 평균 공격력으로 계산되며 이는 (최소 공격력 + 최대 공격력) / 2입니다.
- 예를 들어, 평균 공격력 12로 검색하면 공격력 10~14, 최소 공격력 12, 또는 최대 공격력 24인 아이템이 검색됩니다.
- 장비를 검색할 때, 장착한 보석으로 증가한 능력치는 계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방어도, 초당 공격력, 즉시 구입가, 남은 시간으로 검색 탭에서 경매 목록을 정렬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구매 창에 다음 메시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아이템 속성이나 가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여러 오류 메시지 내용이 추가되거나 수정되었습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
- 완료 탭 아이템에 툴팁이 추가되었습니다.
- 장비 외 상품에 툴팁이 추가되었습니다.
- 추천 아이템 페이지에 아이템 비교 툴팁이 추가되었습니다.
- 완료 탭의 미판매 및 취소된 경매 아이템에 등록 가격이 표시됩니다.
- 플레이어가 아이템을 구입하면 경매 및 완료 탭이 새로 고침됩니다.
- 버그 수정
- 경매장 검색 필터가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 전설 아이템을 능력치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화살통을 "공격 속도"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목걸이를 “적중 시 실명 확률”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레벨 범위를 입력해서 경매를 검색할 때 "요구 레벨 감소" 수치가 붙은 아이템이 검색 결과에 올바르게 나타납니다.
- 플레이어가 설정한 "소모 공력당 생명력 회복" 최소 수치와 최대 수치에 맞게 결과가 나타납니다.
- 액막이를 검색하면 부두술사의 시체 거미 기술 보너스가 목록에 표시됩니다.
- 악마사냥꾼이 양손 원거리 무기를 착용하고 있더라도 추천 아이템 페이지에 화살통이 나타납니다.
- "광고 신고" 기능을 "신고"의 하위 메뉴가 아닌 주 메뉴에서 플레이어의 이름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광고성 대화를 하여 "광고 신고" 기능으로 신고된 플레이어는 그 플레이어를 신고한 다른 플레이어가 로그인해 있는 동안 일시적으로 대화할 수 없습니다.
- 무작위로 친구 요청을 신청하는 플레이어를 친구 목록에서 "광고 신고" 기능으로 신고하면 해당 플레이어의 친구 요청을 자동으로 거절합니다.
- 빠른 참가 창이 개선되었습니다.
- 글로벌 플레이에 대한 더 많은 정보 및 제한 사항이 계정 탭에 추가되었습니다.
- 로그인 화면 및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플레이어의 현재 접속 지역이 표시됩니다.
- 대화
- 업적 알림을 클릭하면 업적에 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공개 대화 메뉴에서 현재 플레이어가 참여 중인 채널이 표시됩니다.
- "/누구"와 "/초대" 명령어를 모든 대화 채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방해 금지"와 "응답 불가" 태그가 "다른 용무 중" 및 "자리 비움" 상태 메시지에 각각 추가되었습니다.
- Shift 키를 누른 채 플레이어의 이름을 왼쪽 클릭하면 다음 정보가 표시됩니다. [이름]: [레벨][모드][직업] – [막 (난이도)] (예. "[Pixie]: 45 레벨 하드코어 야만용사 – 1막 (악몽)")
- 대화 채널과 파티 메시지 구성 방식이 개선되었습니다.
- 버그 수정
- 네트워크 지연 상태가 심할 때 플레이어가 캐릭터를 변경하면 일반 금화 경매장 아이템이 하드코어 금화 경매장에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공개 게임에 참가했을 때 /p와 /파티 대화 명령어가 올바르게 작동합니다.
- 지정된 최대 홈 개수보다 더 많은 홈이 있는 가짜 아이템 링크를 클릭했을 때 충돌이 일어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우두머리 전투 지역이 표준화되었습니다. 우두머리와 전투가 끝나면 플레이어는 언제든지 다음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 마을 차원문을 써서 우두머리 지역을 떠나기.
- 마을 차원문과 우두머리 전투 지역 차원문을 통해 재입장하기.
- 도살자
- 버그 수정
- 고통의 방의 일부 구역에서 플레이어가 올라오는 화염에 피해를 받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버그 수정
- 마그다
- 능력
- 곤충 떼
- 투사체를 감속시킬 수 있습니다.
- 곤충 떼
- 능력
- 벨리알
- 벨리알이 양손 공격을 하는 목표 지점의 표식원이 커져서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 그홈
- 능력
- 숨결 공격
- 소환수나 추종자는 숨결 공격의 피해를 10%만 받습니다.
- 가스 구름
- 그홈이 가스 구름을 사용하는 빈도가 약 20%만큼 감소했습니다.
- 그홈이 사용하는 가스 구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10초에서 10-13초로 증가합니다.
- 소환수와 추종자는 가스 구름으로부터 5%의 피해만 받습니다.
- 숨결 공격
- 버그 수정
- 그홈이 사용한 가스 구름의 광역 공격 범위 안에서 특정 이동 기술을 사용한 뒤 계속 머무를 때 면역 효과가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능력
- 키대아
- 버그 수정
- 죄악의 심장부: 고통의 딸 처치 이벤트 진행 중 나타나는 사슬을 우회할 수 없습니다.
- 버그 수정
- 아즈모단
- 능력
- 불덩이
- 투사체를 감속시킬 수 있습니다.
- 불덩이
- 능력
- 이주알
- 버그 수정
- 이주알 동영상을 건너뛰어도 플레이어가 이주알의 얼음 장벽에 갇히지 않습니다.
- 이주알의 돌진 공격이 아무런 피해를 주지 않던 제했습니다.
- 이주알의 돌진 공격이 플레이어를 두 번 공격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주알의 체력이 30%만 남았을 때, 아주 낮은 확률로 플레이어의 공격에 피해를 받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버그 수정
- 라카노트
- 버그 수정
- 라카노트가 불지옥 난이도에서 격노했을 때 군중 제어에 정상적으로 면역이 됩니다.
- 버그 수정
- 디아블로
- 버그 수정
- 디아블로와 전투 중에 재생되는 동영상을 건너뛰었을 때에 디아블로의 뼈 우리 약화 효과가 정상적으로 제거됩니다.
- 디아블로에게 잡혀 있는 동안 전투 단계 변환이 발생했을 때 플레이어와 디아블로 모두 일시적으로 보이지 않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전투 중 적절한 때에 칠면 공격을 사용하면 디아블로가 플레이어의 복제된 그림자를 소환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버그 수정
- 야만용사
- 사용 기술
- 고대의 작살
- 적을 1.5초 동안 묶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중이면 기본 공격으로 대체됩니다.
- 후려치기
- 생성되는 분노가 6에서 8로 증가합니다.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50%에서 165%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맹습
- 반향 회수당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2%에서 25%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징벌
- 중첩당 주는 추가 피해가 6%에서 8%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다혈질
- 추가로 생성되는 분노가 6에서 4로 감소했습니다.
- 가르기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20%에서 14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결실의 일격
- 발동 계수가 0.667에서 0.8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휩쓸기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56%에서 175%로 증가합니다.
- 발동 계수가 0.5에서 0.8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수확의 계절
- 발동 계수가 0.5에서 0.8로 증가합니다.
- 선조의 망치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00%에서 325%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우레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55%에서 275%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통한의 일격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70%에서 406%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마귀의 모루
- 발동 계수가 1에서 0.08로 감소했습니다.
- 도약 공격
- 가두기와 같은 군중 제어 효과로 움직일 수 없을 때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알림: 도약 공격이 군중 제어 효과를 없애는 것은 아니지만, 군중 제어 효과에 영향을 받은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가두기와 같은 군중 제어 효과로 움직일 수 없을 때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제압
- 기술 룬 - 압도적 우세
- 적중 시 발동 계수를 작동시키지 않습니다.
- 반사되는 피해의 양이 30%에서 35%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압도적 우세
- 분쇄
- 주는 피해가 3초 동안 무기 공격력의 210%에서 5초 동안 무기 공격력의 70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찢어발기기
- 주는 피해가 3초 동안 무기 공격력의 271%에서 5초 동안 무기 공격력의 903%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피바다
- 주는 피해가 3초 동안 무기 공격력의 60%에서 5초 동안 무기 공격력의 100%로 증가합니다.
- 새로운 입자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대지 강타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55%에서 24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산산조각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02%에서 288%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깊은 균열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55%에서 340%로 증가합니다.
- 무기 투척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00%에서 134%로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의 분노가 부족할 때 기본 공격으로 대체됩니다.
- 기술 룬 - 강력한 투척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30%에서 169%로 증가합니다.
- 소용돌이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10%에서 145%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화산 폭발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43%에서 188%로 증가합니다.
- 고대의 작살
- 버그 수정
- 맹렬한 돌진
- 기술 룬 - 힘세고 강한 돌진
- 맹렬한 돌진으로 적중시킨 대상에 의해서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기술 룬 - 힘세고 강한 돌진
- 맹렬한 돌진
- 사용 기술
- 악마사냥꾼
- 사용 기술
- 올가미 폭탄
- 주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30%에서 16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천둥구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30%에서 16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산성 폭탄
- 각 올가미 폭탄으로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30%에서 16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파멸의 도래
- 주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82%에서 216%로 증가합니다.
- 쇠못 덫
- 기술 룬 - 톱니 못
- 발동 효과를 유발하지 않습니다.
- 기술 룬 - 톱니 못
- 회전 표창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50%에서 17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쌍표창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00%에서 114%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용틀임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03%에서 23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날 선 원반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65%에서 187%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부메랑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88%에서 23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표창 구름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30%에서 34%로 증가합니다.
- 발동 계수가 0.333에서 0.125로 감소하였습니다.
- 확산탄
- 첫 번째 폭탄의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200%에서 225%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암영탄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45%에서 165%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화력 강화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90%에서 304%로 증가합니다.
- 속박탄
- 기본 기술 및 룬 기술들의 기본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75%에서 9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전깃줄
- 2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70%만큼 피해를 줍니다.
- 무기 공격력이 더는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회피 사격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25%에서 13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엄호 사격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25%에서 130%로 증가합니다.
- 수류탄
- 기술 룬 - 가스 수류탄
- 발동 계수가 0.5에서 0.165로 감소하였습니다.
- 기술 룬 - 가스 수류탄
- 투검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50%에서 265%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화학 화상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25%에서 220%로 증가합니다.
- 다발 사격
- 증오 소모량이 40에서 3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기술 룬 - 자율 사격
- 증오 소모량이 15로 감소합니다.
- 복수의 비
- 5초 동안 매 공격마다 무기 공격력의 75%만큼 피해를 주었으나 이제는 5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715%만큼 피해를 줍니다.
- 기술 룬 - 암운
- 12초 동안 매 공격마다 무기 공격력의 34%만큼 피해를 주었으나 이제는 12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792%만큼 피해를 줍니다.
- 플레이어를 기준으로 더 넓은 범위에서 공격 대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 기술 룬 - 편대 폭격
- 폭탄당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25%에서 245%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쑥대밭
- 타격당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75%에서 12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집착
- 10초 동안 매 공격마다 무기 공격력의 115%만큼 피해를 주었으나, 이제는 15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3300%만큼 피해를 줍니다.
- 기술 룬 - 공습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60%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 연발 사격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28%에서 276%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집중포화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76%에서 345%로 증가합니다.
- 자동 쇠뇌
- 자동 쇠뇌로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0%에서 55%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고통의 사슬
- 최대 사슬 길이가 45미터로 증가합니다.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48%에서 80%로 증가합니다.
- 연막
- 기술 룬 - 질식 가스
- 5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700%만큼 피해를 줍니다.
- 무기 공격력이 더는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기술 룬 - 질식 가스
- 난사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20%에서 156%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파괴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44%에서 187%로 증가합니다.
- 도약
- 기술 룬 - 묘기
- 항상 4개의 화살을 쏩니다.
- 기술 룬 - 잉걸불
- 플레이어가 지나간 자리에 남은 불길이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1500%만큼 피해를 줍니다.
- 기술 룬 - 묘기
- 올가미 폭탄
- 지속 기술
- 반성
- 3초 안에 피해를 받아도 매초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합니다.
- 반성
- 버그 수정
- 복수의 비
- 기술 룬 - 집착
- 그림자 야수가 적절한 양의 수류탄을 뿌립니다.
- 기술 룬 - 집착
- 복수의 비
- 사용 기술
- 수도사
- 일반
- 눈부신 섬광 및 폭발 장법을 비롯한 몇몇 기술의 애니메이션과 효과가 개선되어 플레이어가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 사용 기술
- 마비의 파동
- 생성되는 공력이 6에서 7로 증가합니다.
- 용오름
- 발동 계수가 0에서 0.125로 증가합니다.
- 진격타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00%에서 160%로 증가합니다.
- 폭발 장법
- 3초 동안 매 공격마다 무기 공격력의 200%만큼 피해를 주었으나 이제는 9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745%만큼 피해를 줍니다.
- 기술 룬 - 파멸의 임박
- 지속시간이 6초에서 15초로 증가합니다.
- 반달차기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00%에서 235%로 증가합니다. 싹쓸이 차기, 전갈의 침, 이타르의 손 또한 이 변화의 영향을 받습니다.
- 기술 룬 - 매 발톱 차기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00%에서 258%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불꽃 소용돌이 차기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40%에서 294%로 증가합니다.
- 신비한 벗
- 발동 효과를 유발하지 않습니다.
- 칠면 공격
- 7회 공격하는 동안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777%에서 1777%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급습
- 7회 공격하는 동안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1007%에서 2309%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다면 공격
- 2회의 추가 공격이 기술의 총 지속시간을 증가시킵니다.(무적 시간 증가)
- 기술 룬 - 폭타
- 각 폭발의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11%에서 254%로 증가합니다.
- 휘몰이
- 기술 룬 - 바람몰이
- 회오리바람의 지속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바람몰이
- 폭풍 질주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50%에서 85%로 증가합니다.
- 빛의 파동
- 첫 타격으로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1%에서 39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빛의 벽
- 첫 타격으로 증가하는 추가 무기 공격력이 312%에서 566%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일파만파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85%에서 43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고대인의 석주
- 첫 타격과 지연된 폭발로 입히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10%에서 280%로 증가합니다.
- 천지권법
- 생성되는 공력이 6에서 8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염화의 주먹
- 5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100%만큼 피해를 줍니다.
- 지속 기술
- 버그 수정
- 마비의 파동
- 일반
- 부두술사
- 일반
- 기본 마나 회복량이 초당 20에서 45로 증가합니다.
- 산성 구름, 시체 거미, 불폭탄, 메뚜기 떼, 독침, 돌진 좀비의 시전 애니메이션이 변경되어, 효과가 더 빨리 표시되고 플레이어가 더 빨리 움직일 수 있습니다.
- 사용 기술
- 산성 구름
- 범위가 45미터에서 50미터로 증가합니다.
- 무 기 공격력의 115%만큼 피해를 주고,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150%만큼 피해를 줍니다. (변경 전: 무기 공격력의 100%만큼 피해를 준 후,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75%만큼 피해를 줍니다.) 산성비에도 같은 효과가 적용됩니다.
- 기술 룬 - 물컹 폭탄
- 산성 구름의 기본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15%로 증가합니다.
- 응어리가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5%에서 5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쌘구름
- 산성 구름의 기본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15%로 증가하고, 추가로 6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300%만큼 피해를 줍니다.
- 기술 룬 - 죽음의 입맞춤
- 산성 구름의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10%에서 126%로 증가합니다.
- 해당 지역에 있는 적이 받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83%에서 165%로 증가하며, 적이 3초에 걸쳐 피해를 받습니다.
- 기술 룬 - 시체 폭탄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00%에서 230%로 증가합니다.
- 범위 밖의 적에게 산성 구름을 시전할 때, 부두술사가 적을 향해 걸어가지 않습니다.
- 시체 거미
- 거미가 플레이어의 극대화 피해 보너스를 적용받습니다.
- 거미가 "적중 시 플레이어 생명력 회복"을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 거미가 더 먼 곳에 있는 적을 인식합니다.
- 거미가 적을 쫓는 속도가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여왕 거미
- 변경 전 15초에 걸쳐 매초 무기 공격력의 16%만큼 피해를 주었으나, 변경 후에는 15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630%만큼 피해를 줍니다.
- 한 번에 여왕 거미를 한 마리만 소환해둘 수 있음을 분명히 알 수 있도록 툴팁이 변경되었습니다.
- 불박쥐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50%에서 18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역병 박쥐
- 최대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25%에서 27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굶주린 박쥐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80%에서 35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박쥐 구름
- 박쥐들이 주는 피해가 매초 20%씩(변경 전: 10%), 최대 100%(변경 전: 50%)까지 증가합니다.
- 불폭탄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85%에서 110%로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화마를 제외한 모든 룬에 적용됩니다.)
- 기술 룬 - 불구덩이
- 변경 전 3초 동안 매 공격마다 무기 공격력의 8%만큼 피해를 주었으나, 변경 후에는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36%만큼 피해를 줍니다.
- 발동 계수가 0.67에서 0.067로 감소합니다.
- 기술 룬 - 화마
- 변경 전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140%만큼 피해를 주었으나, 변경 후에는 6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640%만큼 피해를 줍니다.
- 한 번에 화마를 하나만 소환해둘 수 있음을 분명히 알 수 있도록 툴팁이 변경되었습니다.
- 덩치
- 덩치의 생존력이 다음과 같이 강화되었습니다.
- 덩치의 최대 생명력이 플레이어의 최대 생명력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 레벨 60에서, 덩치의 생명력이 플레이어의 최대 생명력의 50%만큼 추가로 증가합니다.
- 덩치가 한 번의 공격으로 받는 피해에 상한선이 생깁니다. 상한선은 플레이어의 레벨에 따라, 그리고 방어도와 저항에 따라 달라집니다.
-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5%에서 100%로 증가하지만, 발동 효과를 유발하지 않습니다.
- 기술 룬 - 무지막지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32%에서 13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성난 덩치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55%에서 11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어깨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00%에서 200%로 증가합니다.
- 덩치의 생존력이 다음과 같이 강화되었습니다.
- 망자의 손아귀
- 8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320%만큼 피해를 줍니다.
- 기술 룬 - 사즉생
- 10% 확률로 생명의 구슬이 생기거나 좀비 들개가 소환됩니다.
- 공포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16초로 감소합니다.
- 역병 두꺼비
- 마나 소모량이 34에서 12로 감소합니다.
- 독침
- 기술 룬 - 쐐기침
- 대상을 맞힐 때 회복되는 마나가 24에서 29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불침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60%에서 18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쐐기침
- 혼령 공세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90%에서 23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혼령 우물
- 추가 혼령 하나가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30%에서 65%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수호령
- 변경 전 20초에 걸쳐 매초 무기 공격력의 28%만큼 피해를 주었으나(총 피해는 무기 공격력의 560%), 변경 후에는 20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1667%만큼 피해를 줍니다.
- 대상을 찾는 반경이 20미터에서 30미터로 증가합니다.
- 발동 계수가 0.5에서 0.125로 감소합니다.
- 강화 효과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 혼령 걸음
- 기술 룬 - 으스스한 충격
- 불꽃이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85%에서 310%로 증가하지만, 공격 속도에 따라 증가하지는 않습니다.
- 기술 룬 - 단절
- 변경 전 매초 무기 공격력의 100%만큼 피해를 주었으나, 변경 후에는 2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450%만큼 피해를 줍니다.
- 기술 룬 - 으스스한 충격
- 혼령 수확
- 기술 룬 - 쇠약
-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60%에서 8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원혼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70%에서 23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쇠약
- 좀비 들개 소환
- 좀비 들개의 생존력이 다음과 같이 강화되었습니다.
- 플레이어의 최대 생명력 35%를 추가로 얻습니다.
- 좀비 들개가 한 번의 공격으로 받는 피해에 상한선이 생깁니다. 상한선은 플레이어의 레벨에 따라, 그리고 방어도와 저항에 따라 달라집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45초로 감소합니다.
- 기술 룬 - 광견병
- 발동 계수가 1.0에서 0.10으로 감소합니다.
- 기술 룬 - 불타는 들개
- 발동 계수가 1.0에서 0.05로 감소합니다.
- 좀비 들개의 생존력이 다음과 같이 강화되었습니다.
- 좀비 벽
- 변경 후 5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800%만큼 피해를 줍니다.
- 돌진 좀비
- 기술 룬 - 구토 좀비
- 변경 전 3초 동안 매 공격마다 무기 공격력의 25%만큼 피해를 주었으나, 변경 후에는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240%만큼 피해를 줍니다.
- 기술 룬 - 좀비의 파도
- 좀비 한 마리가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72%에서 115%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구토 좀비
- 산성 구름
- 지속 기술
- 삶의 반복
- 적이 죽을 때 좀비 들개가 생겨날 확률이 5%에서 30%로 증가합니다.
- 불공정 거래
- 근처의 적이 죽을 때 회복되는 마나와 생명력의 양이 최대치의 1%에서 2%로 증가합니다.
- 정수 쇄도
- 10초에 걸쳐 정해진 양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레벨 60에서 49)
- 혼령 그릇
- 혼령계의 지속시간이 3초에서 2초로 감소합니다.
- 회복량이 플레이어의 최대 생명력의 10%에서 15%로 증가합니다.
- 혼령계에 있는 동안 적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 깨달음의 여행
- 깨달음의 여행이 완전히 변경되었습니다. 시체 거미, 불폭탄, 역병 두꺼비, 독침으로 피해를 준 후 5초 동안 마나 회복량이 30% 증가합니다.
- 부족 의식
- 변경 후 덩치, 대혼란, 좀비 들개 소환에도 적용됩니다.
- 삶의 반복
- 버그 수정
- 시체 거미
- 기술 룬 - 깡충거미
- 적이 범위 내에 들어와도 거미가 적에게 뛰어가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기술 룬 - 깡충거미
- 시체 거미
- 일반
- 마법사
- 사용 기술
- 비전 격류
- 소모되는 비전력이 20에서 16으로 감소합니다.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75%에서 21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죽음의 꽃
- 마력탄이 조금 덜 제멋대로 움직입니다.
- 기술 룬 - 비전 지뢰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50%에서 18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증식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75%에서 210%로 증가합니다.
- 마인
- 감속 지대의 지속 시간이 8초에서 15초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비전 파괴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450%에서 1600%로 증가합니다
- 다이아몬드 피부
- 기술 룬 - 거울 피부
- 반사하는 피해의 양이 50%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질긴 피부
- 추가 지속 시간이 8초에서 9초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다이아몬드 파편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55%에서 21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거울 피부
- 감전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80%에서 90%로 증가합니다. 이 변경으로 연쇄 번개, 갈래 번개, 마력 충전도 영향을 받습니다.
- 기술 룬 - 갈래 번개
- 번개 줄기당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46%에서 55%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번개 작렬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80%에서 86%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번개 부채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80%에서 115%로 증가합니다.
- 마력 돌개바람
- 발동 계수가 0.25에서 0.125로 감소합니다.
- 에너지 폭발
- 기술 룬 - 시한 폭탄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93%에서 315%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시한 폭탄
- 히드라
- 기술 룬 - 비전 히드라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8%에서 6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번개 히드라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34%에서 64%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서리 히드라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31%에서 36%로 증가합니다.
- 입김의 범위가 60도, 15미터에서 30도, 35미터로 변경됩니다.
- 기술 룬 - 거대 히드라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2%에서 67%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비전 히드라
- 얼음 갑옷
- 공격자가 오한을 느끼기보다 얼어붙을 확률이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결정화
- 중첩 하나당 추가되는 방어도가 15%에서 3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톱니 얼음
- 주는 냉기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00%에서 130%로 증가합니다.
- 운석 낙하
- 충돌 시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00%에서 260%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강렬한 충돌
- 운석 충돌 시 무기 공격력의 260%만큼, 3초에 걸쳐 78%만큼 주던 화염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390%만큼, 3초에 걸쳐 90%만큼으로 변경됩니다.
- 기술 룬 - 운석 소나기
- 작은 운석 하나로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80%에서 104%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혜성
- 처음 떨어질 때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40%에서 312%로 증가합니다.
- 전기 충격
- 기술 룬- 불줄기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36%에서 152%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번개 친화력
- 적중한 번개 하나당 회복되는 비전력이 2에서 3으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불줄기
- 저승의 칼날
- 기술 룬 - 충격의 칼날
- 반드시 적의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80% 감소합니다. (변경 전: 5% 확률로 뒤로 밀려나고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60% 감소)
- 기술 룬 - 흡수의 칼날
- 적중할 때마다 회복되는 비전력이 1에서 3으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충격의 칼날
- 순간이동
- 기술 룬 - 재앙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75%에서 265%로 증가합니다.
- 기술 룬 - 재앙
- 비전 격류
- 버그 수정
- 냉혈
- 냉기 피해만이 아니라 오한을 느끼거나 얼어붙은 대상에게 주는 모든 피해가 20% 증가한다는 내용으로 툴팁이 명료하게 변경되었습니다. 기술 자체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 냉혈
- 사용 기술
- 대장장이에게 수리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떠나면 싱글플레이어 게임에서 마지막으로 고용했던 추종자가 자동으로 돌아옵니다.
- 추종자 대화가 덜 빈번하게 재생됩니다.
- 60~62레벨 피해 속성의 최소 피해와 최대 피해의 최대값이 증가합니다.
- 63레벨 아이템에는 여전히 게임 안에서 얻을 수 있는 최고 공격력이 부여되지만, 60~62레벨 아이템의 공격력과 비교했을 때 이전만큼 차이가 크게 나지 않습니다.
- 참고: 1.0.4 패치 이후에 제작하거나 획득한 아이템에만 적용됩니다.
- 양손 근접 무기의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 양손 근접 무기의 핵심 능력치가 양손 무기만의 고유한 값으로 결정되며, 한손 근접 무기와 비교했을 때 더 높은 공격력이 부여됩니다.
- 핵심 능력치 값이 약 70% 증가합니다.
- 참고: 양손 원거리 무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양손 근접 무기의 추가 속성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극대화 피해 증가, 적중 시 생명력 회복, 적 처치시 생명력 회복, 생명력 훔치기의 값이 200%까지 부여될 수 있습니다.
- 참고: 양손 원거리 무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참고: 1.0.4 패치 이후에 제작하거나 획득한 아이템에만 적용됩니다.
- 양손 근접 무기의 핵심 능력치가 양손 무기만의 고유한 값으로 결정되며, 한손 근접 무기와 비교했을 때 더 높은 공격력이 부여됩니다.
- 액막이, 보주, 화살통, 방패와 같은 보조 장비 모두 방어구나 무기와 같은 범위에서 힘, 민첩, 지능, 활력이 부여될 수 있습니다.
- 참고: 1.0.4 패치 이후에 제작하거나 획득한 보조 장비에만 적용됩니다.
- 보조 장비에도 '요구 레벨 감소' 속성이 부여됩니다.
- 화살통 획득률이 감소했습니다.
- 원거리 무기에 최대 분노 증가와 최대 공력 증가 속성이 부여되지 않습니다.
- 아이템 레벨 59 이상의 방패에 붙는 최대 방패 방어량이 변경되어 해당 아이템에는 모두 최대 방패 방어량에 해당하는 값이 부여됩니다.
- 아이템 레벨 53~63의 모든 마이템의 수리비가 최대 25% 감소합니다.
- 무기 걸이에서 다시 예전과 같이 100%의 확률로 무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기는 일반 품질(흰색 또는 회색)일 확률이 높습니다.
- 파괴 가능한 물건에서 다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땅에 떨어진 보석, 물약, 제작 문서의 색이 흰색에서 연한 하늘색으로 변경됩니다.
- 보석을 최대로 겹쳐놓는 개수가 30에서 100으로 증가합니다.
- 보석이 땅에 떨어지는 소리가 좀 더 또렷하게 들립니다.
- 전설 아이템
- 전설 아이템에 다음과 같이 많은 부분이 변경됩니다.
- 50개 이상의 전설 아이템과 세트 아이템 추가 효과로 고유한 발동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모든 전설 아이템에는 원소 피해 추가, 공격 속도 증가, 극대화 피해 증가, 피해 +%, 홈 보유 속성 중 최소 한 가지가 부여됩니다.
- 전설 아이템의 속성치는 낮은 수준이 아니라 가능한 한 최대치가 부여됩니다.
- 저레벨 전설 아이템의 속성치 개수가 6개로 증가합니다.
- 이전 디아블로 게임의 고유 아이템을 바탕으로 한 전설 아이템의 능력치가 조정되어 기존 아이템의 느낌이 좀 더 잘 이어지도록 했습니다.
- 아이템 레벨 50 이하 전설 아이템의 획득률이 증가합니다.
- 아이템 레벨 63인 전설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설 세트
- 반지와 목걸이를 제외한 아이템 레벨 61인 모든 세트 아이템이 아이템 레벨 63으로 변경되며, 획득 장소가 지옥 후반/불지옥 초반에서 불지옥 후반으로 변경됩니다.
- 직업 특정 세트는 세트에 있는 모든 아이템에 해당 직업의 핵심 능력치가 반드시 부여됩니다.
- 소환 생명체
- 전설 아이템 발동 효과로 소환한 생명체는 해당 아이템을 장착한 플레이어나 추종자를 따라 다닙니다.
- 전설 아이템 발동 효과로 소환한 생명체는 전투 인지 능력이 추종자와 유사합니다.
- 전설 아이템 발동 효과로 소환한 생명체는 전설 아이템 레벨에 따라 레벨이 결정됩니다.
- 위 와 같은 변동 사항은 1.0.4 패치 이후에 제작하거나 획득한 새 전설 아이템에만 적용되는 점을 양지해주시기 바랍니다. 1.0.4 패치 이전에 획득하거나 제작한 전설 아이템은 변경되지 않으며, 아직 감별하지 않은 아이템이라도 마찬가지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1.0.4 패치 이전에 획득하거나 제작한 이전 아이템과 구별할 수 있도록 새 전설 세트 아이템의 이름과 모양이 약간 변경되었습니다.
- 전설 아이템에 다음과 같이 많은 부분이 변경됩니다.
- 상인
- 생명력 물약을 편리하게 사고 싶다는 사람들의 요청을 받아들여, 행상 꼬맹이가 칼데움 시장에서 숨겨진 야영지로 자리를 완전히 옮겼습니다.
- 버그 수정
- 공격 속도 증가 속성이 부여된 전설 아이템이 1.0.4 패치 이전 아이템과 이후 아이템 모두 올바르게 기능을 발휘합니다.
- 적중 시 기절 확률 속성이 부여된 아이템에 '파멸의' 대신 '충격적인' 속성이 부여됩니다.
- 궤짝을 열었을 때 집을 수 없는 곳에 아이템이 떨어지던 문제가 일어나지 않도록 다수 궤짝의 위치가 약간 변경됩니다.
- 철벽의 성채에서 발견되는 일반 궤짝에서 너무 낮은 보물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해당 궤짝에서는 게임 안의 다른 일반 궤짝의 아이템과 같은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 감별되지 않은 아이템의 속성을 확인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괴물을 전반적으로 조율하여, 각각을 처치할 때의 난이도에 비례하여 적절한 경험치와 보상을 얻을 수 있게 수정했습니다.
- 예를 들어, 임프와 인간 전갈을 처치하고 얻는 경험치와 전리품의 품질은 하향되었으며, 라쿠니 전사를 처치하고 얻는 경험치와 전리품의 품질은 상향되었습니다.
- 61~63레벨 괴물을 처치하고 얻는 경험치가 약 60% 증가했습니다.
- 일반 괴물에게서 마법(파란색) 및 희귀(노란색)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약 4배 증가했습니다.
- 협동 게임에서 증가하는 괴물의 생명력이 다음과 같이 모든 난이도에서 플레이어 1인당 75%로 감소했습니다.
- 일반: (변경 없음)
- 악몽: 85 -> 75%
- 지옥: 95% -> 75%
- 불지옥: 105% -> 75%
- 불지옥 난이도에서 괴물의 공격력과 생명력, 각 괴물에게서의 아이템 획득 확률이 다음과 같이 조정되었습니다.
- 일반 괴물에게서 마법(파란색) 및 희귀(노란색)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 1막
- 정예 괴물의 생명력이 11% 감소했습니다.
- 2막
- 일반 괴물의 생명력이 4% 증가했습니다.
- 정예 괴물의 생명력이 8% 감소했습니다.
- 모든 괴물의 공격력이 평균 약 8% 감소했습니다.
- 3막과 4막
- 일반 괴물의 생명력이 10% 증가했습니다.
- 정예 괴물의 생명력이 2.5% 감소했습니다.
- 모든 괴물의 공격력이 평균 약 15% 감소했습니다.
- 괴물이 사용하는 여러 능력의 그래픽 효과가 변경되어 플레이어가 더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 등뼈 절단자,해골 수확꾼, 두개골 가름꾼, 날쌘 두개골 가름꾼의 공격력이 약 37% 감소했습니다.
- 사르코스, 보물 탐닉꾼의 전리품 품질과 생명력이 약간 조정되었습니다.
- 눅눅한 지하실의 가시 마귀에게서 얻을 수 있는 금화가 감소했습니다(하지만 여전히 다른 가시 마귀보다는 많은 금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플레이어와 대치했을 때 적대적으로 변화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핏빛혈족의 원거리 공격 괴물이 달아나는 빈도와 거리가 감소했습니다.
- 달혈족의 원거리 공격 괴물이 달아나는 빈도와 거리가 감소했습니다.
- 구렁이 마술사 등 뱀인간형 마술사류가 근접 공격도 합니다.
- 뱀인간형 마술사류가 전기 분출 주문을 최대 7초 동안 시전합니다.
- 바위벌레가 땅 속으로 파고드는 빈도가 감소했으며, 파고든 후 다시 나타나는 시간도 짧아졌습니다.
- 서큐버스가 사용하는 피의 별 발사체를 감속시킬 수 있습니다.
- 악마 울림귀 등 거대 괴물이 팔 방어와 격분을 사용하는 빈도가 감소하였으며, 격분 중에도 공격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 홀림살덩이류 괴물에게 환영술사 속성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처치 시 시체에서 역병이 퍼지는 미라들(배반당한 미라, 저주받은 미라, 모멸자)에게 환영술사 속성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소환수와 추종자들이 미라 시체에서 퍼지는 역병 구름으로 받는 피해가 10%로 감소했습니다.
- 역병의 전령이 소환수와 추종자를 공격하지 않습니다.
- 레오릭의 던전 1층과 3층에서 총 5가지 고유 괴물이 등장합니다.
- 버림받은 자의 묘지에서 해골 괴물 무리가 나타날 확률이 50%에서 20%로 감소했습니다.
- 악마의 투석기에 등장하는 영매 용사 괴물이 용사 괴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 알카르누스로 가는 길에서 보물 고블린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 용사 및 희귀 괴물
- 용사 및 희귀 괴물이 전투가 길어져도 격분 상태가 되지 않으며, 전투에서 벗어났을 때 생명력이 모두 회복되지 않습니다.
- 가두기 속성 괴물에 밀치기, 악몽, 소용돌이 속성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무적하수인소환 속성이 게임에서 사라졌습니다.
- 화염사슬의 공격력이 20% 감소했습니다.
- 악몽 속성의 괴물이 플레이어에게 공포를 시전한 후, 플레이어는 6초 동안 공포에 면역이 됩니다.
- 역병, 빙결, 포격 괴물이 소환수 및 추종자에게 주는 피해가 10%로 감소했습니다.
- 보호막 속성의 괴물이 해당 지역에서 하나만 남았을 때는 보호막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무리지어 등장했을 때는 한 번에 한 마리만이 보호막으로 보호를 받습니다.
- 비전 강화 광선의 생성 지점이 조금 더 넓게 펼쳐지도록 조정되었으며, 광선이 주는 피해가 약 30% 감소했습니다.
- 용사 및 희귀 몰락자 미치광이가 졸툰 쿨레 던전에서 사라졌습니다.
- 벌레 떼 괴물들이 용사 및 희귀 괴물로 등장하는 빈도가 증가했습니다.
- 버그 수정
- 포격 속성 괴물의 포탄이 괴물의 사각으로 발사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벽생성 속성 괴물이 플레이어의 위에 벽을 생성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역병, 비전강화, 감전 속성 괴물이 각각 독, 비전, 번개에 저항력을 지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어둠달혈족 영매 용사 및 희귀 괴물의 속성이 정확히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어둠달혈족 영매의 강화 능력이 받는 모든 피해를 적절히 감소시키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폭군의 돌격 능력이 플레이어에게 두 번씩 피해를 주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광전사에게 용사 괴물의 특징인 푸른 빛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무기제작자 키르의 "명성 회복" 이벤트 마지막에 나타나는 용사 괴물 무리가 전리품과 경험치를 주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1막 대성당 4층에서 시작되는 좀비 기습 이벤트 중 보물 상자에서 나타나는 일반 및 용사 해골이 전리품과 경험치를 주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고난의 벌판에서 시작되는 염소인간 기습 이벤트 중 용사 괴물 무리가 생성되지 않고 용사 괴물 한 마리만 생성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공포의 화신에게서 적어도 하나의 마법(파란색)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복제된 괴물은 생명의 구슬만 떨어뜨리게 수정되었습니다.
- 날개 몰로크가 투명화되어 대상으로 지정하지 못하는 일이 없게 수정되었습니다.
- 불어오른 말라코르의 공격력이 유사한 다른 괴물들과 비슷하게 조정되었습니다.
- 사 르다르의 환영을 처치했을 때 "사르다르의 보물: 사르다르 처치" 퀘스트가 완료되던 문제가 수정되어, 사르다르를 처치했을 때만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사르다르에게 환영술사 속성이 적용되어 발생하는 문제였으며, 이제는 이를 제외한 흡혈 및 악몽 속성만이 적용됩니다.
- 어둠의 광전사의 강한 공격을 피하기가 쉬워졌습니다.
- 지속 피해 주문으로 피해를 받을 때 특정 괴물이 생명의 구슬을 떨어뜨리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괴물의 피해반사 속성으로 목숨을 잃는 플레이어의 시체가 적절히 생성되게 수정되어, 다른 플레이어가 부활시킬 수 있습니다.
- 복수의 속성이 적용된 괴물이 특정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무시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고유 괴물이 2막의 울부짖는 고원에서 생성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자 떠나자, 고유 잡으러" 업적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가 악몽, 지옥, 불지옥 난이도에서 퀘스트를 처음으로 완료할 때 경험치와 금화를 100% 획득합니다. (불지옥 난이도에서 퀘스트를 완료하면 금화만 보상으로 받습니다.)
- 플레이어들이 더는 물에 잠긴 통로의 입구를 발견했을 때 퀘스트 보상을 받지 않습니다. 대신, 그 다음에 있는 도둑 가빈을 처치하면 보상을 받습니다.
- 버그 수정
- 퀘스트 선택창에 가장 최근에 완료한 퀘스트나 퀘스트 단계가 올바르게 나타납니다. 또한, 해당 퀘스트 이전까지의 퀘스트 중 재선택할 수 있는 단계 역시 나타납니다.
- 카리나와 대화를 하지 않아도 플레이어가 카리나의 잃어버린 짐마차를 발견하면 "마녀단 추격: 카리나와 대화" 퀘스트가 "마녀단 추격: 카즈라 지팡이 찾기" 퀘스트로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이로써 플레이어들은 짐마차를 클릭할 때 퀘스트 보상을 받습니다.
- 플레이어가 "부서진 왕관: 서기관의 제단에 놓인 해골 왕의 왕관 획득" 퀘스트를 반복해서 완료해도 마을 차원문을 보상으로 받지 않습니다. 대신, 그에 맞는 경험치와 금화를 획득합니다.
- 플레이어가 "무너져가는 탑: 공회당 조사" 퀘스트에서 의식을 저지할 수 없습니다. 이로 이벤트가 완료되지 않았던 문제 또한 수정되었습니다.
- "빼앗긴 칼집" 이벤트에서 방어구제작자 벤델이 더는 환경 요인에 의해 죽지 않습니다.
- "황제 알현하기: 황제 하칸 2세와 대화" 퀘스트의 도입부 이벤트를 즉시 건너 뛰어도 퀘스트 목표가 정상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희망의 빛" 퀘스트에서 상대 찾기 기능이 가능한 레벨 범위가 약간 조정되었습니다.
- 자유 배치 모드에서 기술을 끌어 기술 칸에 배치하는 기능이 기술 창을 열었을 때만 작동합니다.
- 아이템 간에 피해 감소 수치를 비교할 때 저항 수치 또한 참고합니다.
- 플레이어가 거래 창을 취소하여 닫을 때, 플레이어가 마우스 커서로 들고 있는 아이템도 선택이 해제됩니다.
- 어느 측의 플레이어든 자신의 물품을 변경하면 "수락" 버튼을 누를 수 있기 전까지 2초의 지연 시간이 생깁니다.
- 버그 수정
- 홈에 보석이 박힌 아이템이 땅에 떨어져 있을 때, CTRL 키를 누른 채로 커서를 올리면 홈에 보석이 박히지 않은 상태로 보이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마우스 휠을 '열린 창 모두 닫기' 키로 지정해도 게임에서 연결이 끊기지 않습니다.
-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 Mac의 화면 비율에 적절한 게임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 창 모드와 전체 화면 모드의 전환이 더욱 빨라졌습니다.
- 도움말 메뉴가 추가되어 플레이어들이 더욱 빨리 관련된 지원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가 자신의 시스템 정보를 클립보드에 복사할 수 있는 기능이 메뉴에 추가되었습니다.
- 파인더에서 여러 종류의 게임 파일과 폴더를 볼 수 있는 메뉴를 추가하였습니다.
- 버그 수정
- 그래픽 설정에서 기본 해상도를 선택 시 정상적으로 해상도를 초기화합니다.
- 창 모드 (전체 화면 모드) 에서 해상도를 변경 시 정상적으로 해상도를 변경합니다.
- 60레벨의 캐릭터가 세계관 일지를 획득하였을 때, 경험치를 획득하였다는 문구가 출력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희망의 정원 2층에서 다수의 부속 던전이 한꺼번에 생성될 확률이 줄어들었습니다.
- 게임 내 FPS(CTRL+R) 값이 제대로 보이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거룩한 성소에서 몇몇 타일들이 생성되지 않아 방의 보물 상자로 접근할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키보드의 한/영 상태와 상관없이 로그인 화면에서는 언제나 영문이 입력됩니다.
- 경매장이나 거래창을 이용한 후에 게임 단축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몇몇 기술 설명에서 '밀쳐내기'가 '밀치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업적
- 악마사냥꾼의 '10초 안에 도약 6회' 업적 이름이 '돌고 돌고 돌고'로 변경되었습니다.
- '해골 왕이 자신의 잊힌 해골 15마리를 처치하게 한 다음 쓰러뜨리기' 업적 이름이 '업보 청산'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괴물
- 정예 괴물 속성의 명칭이 '연쇄화염'에서 '화염사슬'로 변경되었습니다.
- 아이템
- 공격 시 원소 속성을 더하는 아이템 설명이 '증가'에서 '추가'로 변경되었습니다.
- 손목에 착용하는 방어구 종류 이름이 '팔 방어구'에서 '손목 방어구'로 변경되었습니다.
- 희귀 바지의 이름 중 '고리띠'가 '사슬바지'로 변경되었습니다.
- '길 잃은 소년의 장화'를 만드는 도면 이름이 아이템 이름에 맞게 '도면: 길 잃은 소년의 장화'로 수정되었습니다.
만약 패치 중 문제를 겪으시거나, 패치 이후 Battle.net 접속에 문제가 있거나, 패치 이후 게임 진행에서 오류가 발생하신다면 기술 지원 페이지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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