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9/2012

Clash of Clans 겨울 분위기로 다가온 2.111 업데이트




Clash of Clans 앱스토어

겨울이라고 참 아기자기한 눈발이 휘날리고 건물에도 눈이 소복히 쌓여있는 모습으로 크래쉬오브클랜이 업데이트 되었다. 오늘부터 영하로 내려간다는데 게임 안에서 처럼 현실에도 눈발이 날릴날이 멀지 않은듯..
그래도 여름보다는 겨울이 나은이유는.. 겨울은 문닫고 있으면 되는데 여름은 문열고 있어도 더위를 해결하기 쉽지 않아서?..



지 많이많이 변경된 변.경.사.항!
겨울테마 적용으로 하늘에서 눈발이 떨어지..는 것 같은 효과와 건물들에도 눈이 수북히 쌓여있는 모습으로 바꼇다.





할로윈 호박폭탄이 선물상자 폭탄으로 옷을 갈아입음..

무자비하게 폭탄을 투하 하지만 데미지는 번개마법과 비슷한 산타 마법(25시간)추가 (산타폭탄 영상)

크리스마스 트리가 아마 잡초 중에 나오는듯..






칭시스템
자신의 트로피 점수에 근접한 상대를 만나도록 매칭시스템 개선
"Find a match" 버튼에 큐 시스템 추가..
이전 보다 더 빨라짐..

선사항
자원건물,배럭,마법공장 부스터 기능(보석소모) 추가..
아직 사용을 안해봐서 정확한 기능은 모르겠지만 제작되는 시간을 몇배 줄여주는 그런게 아닐까 추측..


순위표에 오늘의 순위 변동사항 표시. 길드원 순위에도 적용 됐으면 좋았을듯

캠프 최대레벨 7로 증가
225만 엘릭서.. 헉헉
수용인원은 여전히 5만 증가.. 10정도 늘려주지..

타운홀 9레벨에 지을수있는 건물에 캐논 1개 추가
타운홀 9레벨은 억지스럽게 만들다보니 혜택이 너무 적은것 같다. 다른 단계처럼 추가적으로 지을수있는 건물 혜택을 주자니 게임 내 균형이 깨질것 같고, 안만들자니 고레벨들이 이탈할것 같아서 어쩔수 없이 만든느낌이랄까..

 마을에 땅이 조금 넓어짐
폭포는 왜 없어졌지..
주변에 사용할 수 없던 잔디밭을 줄여서 공간이 사방으로 2타일정도 늘어났다.

레벨 75에 P.E.K.K.A 조형물 설치 가능
75레벨.. 몇 달만 더하면 되겠군...
그래도 가격은 착한 100만 골드.

방어시 클랜캐슬 병사들이 벽을 뛰어 넘을 수 있게 됨.








타 변경
타운홀, 힐러, 페카 2,3레벨 생명력 증가
타운홀 체력이 증가하면.. 방어도 좋겠지만 공격에서도 더 힘들어진다는 건데, 공격을 자주 하는 입장에선 그리 달갑지 않은 변경사항..

 힐러,페카는 자주 안써서 상관없지만 페카,용,힐러를 자주 사용하는 고레벨들은 좋아할듯 하다.
이왕이면 힐량도 늘려주지..
클랜캐슬 활성화 반경표시가 다시 보임
이거 안되서 클랜캐슬 위치 잡을때 불편 했었는데 원상복귀 시켜놨다.










그래서..

겨울이라고 전체적으로 이미지를 바꾸고 분위기를 바꾸는 변화를 주는게 꽤나 소소한 즐거움을 주는것 같다. 개발자들에게 감사를..(그래도 보석은 더이상 안살거임! 아니 참는데 까지 참아보고..)
겨울이라고 그냥 선물상자랑 눈사람 몇개 세워놨어도 뭐라하는 사람도 없었을것 같은데
게임을 만드는것에 대해서 잘은 모르지만 꽤나 열심히 업데이트하고 있다는 느낌이랄까..

매칭시스템에 이런 쾌적한 변경사항도 나쁘진 않지만!!
낮은 점수대에서 농사짓고 있는 고레벨에 대한 패널티.
점수가 올라 갈수록 전투에 들어가는 엘릭서는 늘어나는데 비해 얻을 수 있는 엘릭서는 증가 하지 않아 엘릭서가 모이지 않는점에 대한 조치도 있었으면 좋겠다는...
어찌보면 모바일 게임의 특성상 필요한 시간이 늘어나면서 성장의 끝이 없는 게임에서 만랩 컨텐츠인 전투시스템이 있다는것 자체가 균형을 맞출 수 없는 이유일수도 있겠다.
먼저 게임을 시작한 사람을 따라 잡을 수 없는(물론 보석을 이용하면 가능하지만) 시스템에서 그나마 비슷한 조건에서 전투를 벌이게 해주는 매칭시스템이 단순히 점수대가 비슷한 상대를 골라주는 기능만을 하고 있다는게 좀 문제인것 같다.
이런 격차를 보완 할수 있는 추가적인 시스템과 자원량에 대한 조절 등 전투관련해서는 여러부분에서 개선이 필요해 보인다.


배럭에서 병사 훈련중임을 알리는 효과(문으로 불빛이 새어나오는)가 생긴 소소한 변화..







요즘 돈을 좀 밝히는것 같다는 느낌이 점점 들고있다.
물론 수익창출을 위해 게임을 만들었을테고 이미 미국 앱스토어에서 매출 상위권에 있으니 꽤나 성공적으로 보이는데..
크래쉬오브크랜과 헤이데이에서 캐쉬템이 거의 모든부분에서 사용가능하고 변경사항들에서 캐쉬템의 비중이 늘어나는 걸 보면, 수익창출의 아슬아슬한 선에서 약간 과한쪽으로 넘어가는 듯한 느낌도 살짝 든다.
다른 게임들에서 캐쉬템의 용도가 일정 부분에 한정되어있는 반면 수퍼셀 게임들은 제한없이 사용이 가능한데, 너무 돈을 밝힌다는 느낌이 들지 않도록 적정선은 유지해주면서 운영되기를 바랄수밖에..-0-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