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락스 블루투스 키보드 BT-6460을 사용하다보면, 슬립모드에서 깨어날 때 키가 막 눌러지는것처럼 타이핑이 되버는 경우가 자주 발생한다.
거의 1년가까이 사용하면서도 그냥 무선키보드가 원래 그려러니 생각하고 사용해왔는데, 오늘 문득 키보드 설정을 조절하다가 해결이 되서 기쁜 마음에 몇 자 남겨본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윈도우 기본설정을 사용해서 이런 문제를 격지 않을지도 모르겠지만..
이렇게 키를 한번 눌렀는데 여러번 눌러진 것 처럼 타이핑이 되는 경우는 키보드 설정을 빠르게 바꿔 사용하는 경우 발생하는걸로 보인다.
습관적으로 좀 더 빠른 키보드 사용을 위해 윈도우를 설치하고나면 '재입력 시간'과 '반복 속도'를 가장 빠르게 변경해서 사용하는 편인데, 무선 키보드의 경우 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짧은 시간에 슬립모드로 들어가고, 키 입력시 깨어나면서 입력한 키를 뒤늦게 반영해서 타이핑이 되는식인데 이때 '재입력 시간'이 짧으면 여러번 키가 입력되는걸로 생각된다..
- 해결 방법
블루투스 키보드나 무선 키보드에서 슬립모드 해제시 여러번 키가 입력되는 문제를 격고 있다면, 윈도우 - 제어판 - 키보드 설정에서 '재입력 시간'을 길게 변경 해주면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하다.
이런 현상이 무선키보드의 특성이나 제품 이상이 아니라는 것!을 이제서야 알게되다니..
추가 팁 몇 가지..
무선 키보드도 무선 마우스 만큼은 아니지만 배터리가 닳아지면서 감도가 떨어지니 가능하면 충전지를 사용하고 자주 갈면서 사용하는게 좋다.
이전글 BT-6460 사용기와 우측 쉬프트가 방향키와 같이 눌리는 문제 등
아이락스 블루투스 키보드 BT-6460 괜찮은 가격,키감,휴대성. 아이
badaro...: 아이락스 블루투스키보드 BT6460 짧은 우측 쉬프트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