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2/2013

카카오톡 PC버전 출시. 메세지 기능 밖에 없어?



달 전인가 카카오톡 PC버전 테스터를 모집 했던것 같은데,
어제 정식서비스를 알리는 카카오팀의 메세지가 왔길래 한번 설치해봤다. (사실 요즘 마이피플을 사용해서..)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사용해 본 소감은 한마디로.. 별루,그닥,실망..
기존 메신저 만큼의 다양한 기능들을 기대했던건 아니었지만, 그렇다고 이렇게 딸랑 메시지나 주고 받을 수 있을 만큼 기대를 전혀 안한것도 아니었기에.. 최소한 모바일 메신저의 기능정도는 가지고 있을줄 기대했는데 말이다.
이건 거의 카카오톡이 처음 모바일 메신저로 나왔을때 메세지 전달기능만 가지고 있던 그런 상태로, 모바일보다 많은 작업이 가능한 PC에서 모바일 연동이 된다는 이유 하나로 파일전송 기능조차 없는 메신저를 쓸 이유가 있을까 싶다.




모바일 버전만도 못한 PC버전이라니 기술력이나 자본이 없는것도 아닐텐데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내놓은건지 궁금하다.

일단 허접하게 내놓고 기대감을 낮춘 후에 신기능으로 놀래켜 주려고 하는건지.. 아니면 모바일 버전의 게임센터 같은 수익모델이 없는 PC메신저에 궂이 투자 할 가치를 못느껴서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음성통화나 파일전송 기능을 제외 시킨건 아닐까?






 뭐 테마가 적용되지 않는건 그렇다고 쳐도
사용도가 높은 보이스톡 기능이 없다는건 역시 아쉬운 부분이다.

같은 모바일 메신저로 시작한 마이피플의 PC버전만 하더라도 무료통화와 파일전송 정도의 기본 메신저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 이정도라면 PC버전의 사용을 고려한다면 카카오톡보다는 마이피플이나 라인을 이용하는게 더 나을 것 같다는 생각..
팁 하나..

상단에 알림 버튼을 누르면 모든 알림을 끄고 켤 수 있다.

전화가 항상 옆에 있는데 알림이 두군데서 울리는건 역시 불편한 일이다.
PC버전과 모바일 버전중 마지막으로 사용한 기기에서 알림이 울리게 하는 옵션같은거 있으면 좋을 듯

꼭 물건 사지도 않을 사람이 말만 많다. 쓰지도 않을거면서 말이 많..

아 그런데 카카오톡 PC버전 이럴때 사용하니 좋긴하다. 웹페이지에서 긴 내용이나 주소 링크를 보낼 때 전엔 모바일과 PC에서 동기화되는 메모장을 이용해야 했는데, 카카오톡 PC버전에 로그인해서 보내면 되니 편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