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시작한지 1년만에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이 100달러를 넘기고 수익금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구글 수표 환전에 관한 글을 찾던 중 구글 애드센스 수표 선매입 후 추심의 비밀 - 도아 글을 보니 한달에 2천 달러라는데.. 이 추세로 2천달러를 모으려면 20년 밖에 안 걸릴듯 쿨럭.. 아마 어딘가엔 100달러를 모으는데 20년이 걸리는 블로거도 분명히 있을거라고 믿는다. 후후후..
요즘은 추심수수료가 없는 웨스턴유니온 퀵캐쉬(Western Union Quick Cash)로 구글애드센스 수익금을 받는다던데 수익금을 받는게 처음이기도하고 구글 수표는 어떻게 생겼을까하는 호기심에 우편으로 수표를 받는 방법을 선택 해 본 건데, 다른 사람에게는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다. 호기심의 댓가는 12,000원(농협중앙회)..
- 간단요약
-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이 10달러가되면 인증절차를 위한 PIN코드가 우편으로 도착
-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은 100달러가되는 다음달 지급
- 구글 수표는 추심 과정을 거쳐 현금으로 받을 수 있다.
- 추심이란 은행이 수표를 소지한 사람에게 의뢰받아 지불인에게 제시하고 돈을 받는 것
- 추심 전 매입은 추심수수료와 우편료
- 추심 후 매입은 추심수수료와 우편로 그리고 지불인쪽 수수료 발생
- 구글 수표보다 웨스턴 유니온 퀵캐쉬를 이용하면 수수료를 부담이 적다.
- 한국 웨스턴 유니온 가맹점은 국민, 기업, 농협(중앙회), 하나, 부산, 대구 은행
- 구글 수표는 추심 매입시 금액 단위로 수수료가 차등적용 된다.
- 은행마다 다르지만 보통 100, 500, 1000달러 구간정도로 차이가 난다고 한다. 퀵캐쉬에도 비슷하게 적용되는지는 모르겠다.
- 결론.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은 웨스턴유니온 퀵캐쉬로 지급 받고, 지급 보류 설정을 한 후 수익금이 500달러에 가까워 졌을 때 받는게 좋을 듯 (계정 설정 - 지급 설정)
- 구글 수표 도착
수표에 구글 로고가 막 박혀있고 그럴 줄 알았는데, 시티은행에서 발행하는 수표인지 그냥 평범한 종이에 인쇄되어 있어서 살짝 실망스러웠다. 하긴 구글이 은행도 아니고 수표에 자사 로고를 넣고 축하 문구를 여기저기 써놓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한 것 자체에 무리가 있는 상상이었을지도 모르겠다.
일단 기념으로 프린트해서 벽에 붙여놓고 당분간 뿌듯해 하기로 하고..
이 수표를 환전하기 위해서 검색해보니 오래된 글에서는 기업은행이나 시티은행을 가라고 하고, 최근글에서는 대부분의 은행에서 환전이 가능하고 단지 수수료에서 차이가 날 뿐이라고 한다.
구글 수표 환전 수수료 정리 - 생각을 담는 화분 : 오래된 글이기도하고 수수료 부분은 변동이 가능하니 참고만하고, 정확한 정보는 은행에 직접 문의
집 근처에 있는 농협을 찾아가니 여기는 조합이라서 안되고, 농협은행(농협중앙회)을 찾아가야 한다고해서 더운날씨에 한참을 걸어 농협은행에 도착했다. (여자 경비원이 이쁘..)
약간 신입으로 보이는 직원에게 구글 수표를 보이니 자신은 힘들 것 같다고, 외환담당직원에게 연결해 줄테니 잠시 기다려 달라고 한다. 푸근한 인상의 외환담당직원에게 구글 수표를 내밀고 환전이 진행되는동안 궁금했던 이런저런 것들을 물어봤다.
추심 전 매입하고 추심 후 매입은 수수료가 많이 차이 나나요?
지금 이 금액에 대해 추심 전 매입은 추심수수료 7천원과 우편료 5천원이 들고, 추심 후 매입은 추심수수료 7천원, 우편료 5천원, 수표발급은행 의뢰 수수료 1만원이 든다고 한다. (농협중앙회)
우편료가 없는 은행도 있겠죠?
글세요.. (몇개의 글을 보니 추심수수료+우편료가 대략 12000원 선이었는데, 다른 은행으로 가자니 귀찮기도하고 어차피 합이 비슷해서 그냥 환전)
수수료가 적게 드는 추심 전 매입으로 가능한가요?
추심 전으로 할지 추심 후로 할지는 은행에서 정해진 것이 아니라 매입하는 직원의 판단에 따라 결정되는 사항인데, 현재 고객님이 농협과 거래내역도 없으시고해서 추심 후 매입으로 하셔야 할 것 같네요. 그렇다면 다른 은행으로 가도 상황은 비슷하다는 건데..
(아니 왜 같은 농협인데 농협중앙회와 농협조합의 거래내역이 공유가 안되는 거냐고..)
아무튼 우울한 표정과 추심 전 매입이 가능할만한 은행을 알려달라고 징징대서인지, 직원이 태도를 바꿔 금액도 적고하니 추심 전 매입으로 그냥 해드린다고 함..
대신 발행 회사가 부도 날 경우 수수료와 받은 돈을 다 뱉어내야 한다는데, 구글이 부도나면 그건 사이버 세계전쟁 쯤이거나 외계인이 지구 점령을 위해 인터넷 공격을 시작으로 구글을 공격하기로 마음 먹을 때 정도 될 듯..
1년간 모은 수익금 121 달러 86센트!!
수수료와 우편료로 10%에 해당하는 12000원을 떼이고 (무슨 황금우편으로 보내나..)
환율 1139원을 적용 받아 126802원을 농협통장으로 이체 받았다. 물론 현금지급도 가능.
오늘 환율이 1152원 두달새 70원이나 올랐고 전고점 1180원을 향해 달려가고 있으니 나쁘지 않은 시점..
- 웨스턴 유니언 가입 은행은?
'구글애드센스 수익 환전'이나 '구글 수표 환전'등으로 검색하면 웨스턴 유니온 퀵캐쉬로 지급 받아 환전하는 글들이 많고, 퀵캐쉬 환전은 웨스턴 유니온 가맹점인 기업은행에서만 가능하다고 하는데, 알아보니 한국에 웨스턴 유니온 가맹점은 기업은행 뿐만은 아니다.
웨스턴 유니온 한국 페이지
농협은행 직원이 보유한 웨스턴 유니온 안내책자를 보니 구글 퀵 캐쉬에 대한 언급이 있던데, 이말이 구글 퀵 캐쉬의 지급은 기업은행만 가능하다는 것인지에 대한 궁금증은 내년쯤에 다시 100달러가 모여서 수익금을 퀵 캐쉬로 받아서 풀어봐야겠다는..
구글 애드센스 지급방식 웨스턴 유니언 신청방법 - 애니
큰 금액은 아니지만 아무튼 블로그를 운영하는것에 대한 뿌듯함이 가슴 깊은 곳에서..
비록 누구는 한달만에 모으는 금액을 나는 20년을 모아야 하지만..
어쨋든 네이버나 다음에서 블로그를 시작했다면 이런 작은 금액마저도 받는 일이 없었을텐데 그런점에서 보면 구글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 있는 Blogger에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는 것이 운이 좋았다는 생각이 든다.
구글이 운영하는 유투브도 일정 조회수 이상이 되면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고 먼저 알려주는걸 보면서 드는 생각은, 한국의 네이버나 다음, 아프리카TV 등은 컨텐츠를 제공하는 유저들에게 수익을 나눠주는것에 대해 너무 인색한 것 같다는 것이다. 당연히 컨텐츠 생산자에게도 일정부분 돌려줘야 할 수익까지 자신들의 배를 채우기위해 가로챈다고도 볼 수도 있는데, 한번 손에 쥔 것을 놓지 않으니 더 큰것을 얻지 못하는 그런 느낌이라고 할까..
구글이 단지 한국보다 사람이 많은 미국에 있는 회사라서 네이버 보다 잘나가는 걸까? 그럼 네이버가 미국에 있었다면 현재 세계적인 구글의 위치에 있었을까.. 그건 아닐것 같다.
뭐 컨텐츠 제공에 대해 꼭 금전적인 보상만이 아니라도 인지도, 자기개발, 정보, 친분 등 부가적인 것들을 얻으면서 더 많은것을 얻을 수도 있다지만, 그래도 왠지 네이버, 다음 블로그를 운영했다면 손해 보는 느낌이 들었을듯 ㅎ
저는 유튜브하는데 일 수익이 2만원에서 3만원정도 되고 유튜브 시작한지 4개월정도 됐는데 520달러 모였네요
답글삭제근데 외화계좌가 없어서.....